인생과 세월

감동글

인생과 세월

엄기준 12 75


Vue_d


                               ◇ 세월과 인생◇ 

                            세월은 가는 것도, 
                            오는 것도 아니며 
                            시간 속에 사는 우리가 
                            가고 오고 변하는 것일 뿐이다.

                            세월이 덧없는 것이 아니고,
                            우리가 예측할 수 없는
                            삶을 살기 때문에 덧없는 것이다.

                            해가 바뀌면
                            어린 사람은 한 살 더해지지만 
                            나이든 사람은 한 살 줄어든다.

                           되찾을 수 없는게 세월이니
                           시시한 일에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순간순간을 후회 없이 잘 살아야 한다.

                           인간의 탐욕에는 끝이 없어
                           아무리 많이 가져도 만족할 줄 모른다.

                           행복은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것이다.
                           가진것 만큼 행복한 것이 아니며,

                           가난은 결코 미덕이 아니며
                          '맑은가난'을 내세우는 것은 
                           탐욕을 멀리하기 위해서다.

                           가진 것이 적든 많든
                           덕을 닦으면서 사는것이 중요하다.
                           가능하다면 잘살아야 한다.

                           돈은 혼자 오지 않고
                           어두운 그림자를 데려오니

                           재산은 인연으로 맡은 것이니
                           내 것도 아니므로
                           고루 나눠 가져야 한다.

                           우리 모두 부자가 되기보다는 
                           잘 사는 사람이 되어야 할 것이다.


                                    - 법정 스님 -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0:50:05 감동글/좋은글에서 복사 됨]

Comments

엄기준
모처럼 맑은 하늘이 좋다~~~
최해원
아미타부 울 ~~~~~~~~
엄기준
감식초 잘묵고 이따~~~
김수영
가능하다면 더 잘살고싶다~느즈막한 우리네나이 베풀며 살고싶어`
임우순
좋은 글 매우 감사합니다.....
엄기준
매우 감사합니다~~~
윤윤병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엄기준
감사합니다~~~
송재용
허욕을 버리자.....언제나 고마우이!....
엄기준
고마워~~~
김형목
좋은 글과 음악 고마우이 ~~~~~~~
기준인 동기생을 위해 시간 투자를 많이 하네, 복 받을 겨 @#$%&
인생이 별것인가 ? ? ? ? ?
인간의 탐욕에는 끝이 없는 것 같네, 아무리 많이 가져도 만족할 줄 모르 걸 보면 ㅋㅋㅋㅋㅋ
가진 것이 적든 많든, 덕을 닦으면서 사는것이 중요하다.
가능하다면 잘 살아야 한다. 있어야 베풀기도 하니까 ㅎㅎㅎㅎㅎㅎ
우리는 늘 행복하게 살면서도 행복 자체를 잃고 살때가 많습니다.
진정, 나 자신부터 마음 따뜻하고 넉넉한 사람이 되어,
이 세상 어떠한 것도 감싸 안을 수 있는 넓은 마음의 소유자가 되는 것이 좋겠다.
이제 부터라도 작은 행복부터 만들어 가고 소중히 여길줄 아는,
지혜로운 사람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미안합니다.
소원합니다.
고맙습니다.
감축합니다.
소망합니다.
실례합니다.
우리는 생명이 소중하기에, 나누고 베풀며 사는 중년이 되기를 소원합니다.
엄기준
감사합니다~~~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91 감동글 한국남자에 드리는 글 (15기 기독장교회 총무 남봉균 동기가 올린글 펌) 댓글7 정재화 03.12 45
90 좋은글 위대한 사랑 댓글2 임우순 03.12 32
89 좋은글 이 그리움의 끝은 댓글2 임우순 03.12 25
88 좋은글 어머니! 그리워요 댓글3 임우순 03.11 31
87 좋은글 봄은 신의 물방울 댓글2 임우순 03.11 26
86 기타 멋있는 말이라 소개하네 댓글3 남승희 03.11 44
85 좋은글 눈보라에 삭풍을 맞으며 1567미터 태백산 천제단을 오르다 댓글4 남승희 03.11 27
84 감동글 부산에서 강원도로 이사간 사람의 일기(펌) 댓글3 임우순 03.10 35
83 좋은글 당신이 넘 ~좋은 이유 댓글4 임우순 03.10 36
82 좋은글 사랑의 향기 댓글4 임우순 03.10 22
81 좋은글 봄이 오는 길목에서...... 댓글3 현중재 03.08 43
80 감동글 친구 댓글7 엄기준 03.07 48
79 좋은글 살다 보니 마음편한 사람이 좋다 댓글4 임우순 03.07 32
78 좋은글 함께 할 줄 아는 사람 댓글3 임우순 03.07 25
77 감동글 어머니로부터의 전화 댓글8 남승희 03.06 51
76 기타 정재화 동기의 부름을 받아 인사드립니다 댓글9 남승희 03.06 39
75 좋은글 세월아 천천히 같이 가자 댓글6 현중재 03.06 45
74 감동글 아내에게 댓글7 정재화 03.06 44
73 좋은글 사랑하고픈 날 댓글2 임우순 03.06 23
72 좋은글 꽃술에 머문 사랑 댓글2 임우순 03.05 25
State
  • 전체 방문자 346,016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