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에게는 세 가지 눈이 필요하다

감동글

우리에게는 세 가지 눈이 필요하다

엄기준 9 81

jay kim & yiruma - Love to share

aftertherainprofile.jpg

 
★ 우리에게는 세 가지 눈이 필요하다 ★

첫째는 자기를 보는 눈

나는 지금 무엇을 원하고 있는가
내게 진정으로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를
정확하게 볼 수 있는 눈이 있어야 한다.


둘째는 남을 보는 눈

다른 사람이 내게 무엇을 기대하고 있는가를 알고,
자기 중심을 잃지 않으면서...
그들과 조화를 이루어 나갈 때 건강한 인간관계가 형성된다.

셋째는 세상을 보는 눈

이 세상은 지금 어떻게 변해가고 있는가
나는 이 세상을 위해서 무엇을 할 수 있는가를 보는 눈이다.
개인이 속해 있는 사회 전체가 성장하지 않는 한
개인의 성장은 한계가 있다.

자기 자신과 남을 보는 지혜로운 눈을 가진 사람은
자신이 속한 사회 전체를 통찰하는 눈을 갖기
위해 노력하게 된다.

그런 눈이 생겼을 때
자신이 속한 사회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의지와 힘을 기를 수 있다.
먼저 나를 보고, 그 다음 다른 사람들을 보고,
더 나아가서 자신이 속한 사회 전체를 바라볼 수 있는
눈을 가질 때 이상과 현실이 조화를 이루는 삶을 살 수 있다.

이 세 가지 눈이 있는 사람의 두 발은 현실을 단단하게 딛고,
그의 머리와 가슴은 이상을 향하여 움직이는 것이다. 

- 좋은 글 -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0:50:05 감동글/좋은글에서 복사 됨]

Comments

유재황
좋은글일세. 우선 나를 알아야 남과의 조화를 이룰수있겠지....
전병환
좋은글 잘보고 갑니다~~~항상 행복한날 되세요...
임우순
항시 좋은 눈을 갖고 있어야지....좋은 글 음악 매우 고마워,,,,,,
이진팔
나는 나를 보는 눈도 부족해.
오래된 얘기 하나 할께요.
처음 직장을 고딩학교에 근무를 했는데 어느날 교감님 신문을 보시다가 "허 참 눈이 안보이네"
옆에서 내가 했는 말 '교감 선생님 아무리 눈이 좋아도 눈은 안 보여요'
교감 선생님 '허허 그렇네'  좀 '설렁' 했나.
정용상
옳습니다
최해원
얼마전까진 2.0 이었는데 이젠 1.5도 가물거리니 ~~~~~~~~~ 가차번건 됫뽀길 껴야허구 ㅉㅉㅉㅉ
지보구, 남보구, 시상볼라면 망원경이라도 하나 구입 혀야허나 ??
거울부터 들다 봐야제 ???
김형목
좋은 글과 음악 고마우이 ~~~~~
우린, 무엇으로 사는가 ? ? ? ? ?
밥만 먹고 사는 감 ! ! ! ! !
칭찬은 고래도 춤을 추게 하듯 말일세 ㅎㅎㅎㅎㅎ
우린 여러 눈을 가지고 살아야, 세상 적응하며 살기 편한 것 같다.
현미경과 망원경을 항상 준비해서 다니며,
앞, 뒤도 보고, 좌, 우도 보며 사는, 우리가 되어야 될 줄로 믿습니다.
외모보다는 마음을 읽을 줄 아는 눈을 가진 사람이 좋을 것입니다.
고독은  비 같은 것, 밤사이 식물이 자라게 하는 것처럼, 우리도 한걸음 더 성숙해 져야 겠다.
돈으로 시계는 살수 있지만,
시간을 살수 없으니 촌음을 아껴 보람되게 살자.
항상 새롭게,
항상 즐겁게,
항상 기뻐하고,
범사에 감사하며,
삶에 최선을 다하여 살아가는 우리가 되었으면 합니다.
우린 유머 감각이 뛰어 나다는, 말을 들으며 사는 것이 좋겠지요 ㅎㅎㅎㅎㅎ
김수영
단세가지모두 빵점~
송재용
좋은 글과 음악 감사!....
State
  • 전체 방문자 347,730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