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처럼 사는 것

감동글

물처럼 사는 것

엄기준 14 42
http://cafe.daum.net/ROTC15/84fE/1218주소 복사



물처럼 사는 것


노자는 인생을 살아가는 데 최상의 방법은
물처럼 사는 것이라고 역설하였다.

무서운 힘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겸손하고
부드러운 표정으로 흐르는 물,
그 물의 진리를 배우라는 것이다.


첫째, 물은 유연하다.

물은 네모진 곳에 담으면 네모진 모양이 되고
세모진 그릇에 담으면 세모진 모양이 된다.
이처럼 물은 어느 상황에서나
본질을 변치 않으면서 순응한다.


둘째, 물은 무서운 힘을 갖고 있다.

물은 평상시에는 골이진 곳을 따라 흐르며
벼 이삭을 키우고 목마른 사슴의 갈증을 풀어준다.
그러나 한번 용트림하면
바위를 부수고 산을 무너뜨린다.


셋째, 물은 낮은 곳으로 흐른다.

물은 항상 낮은 곳으로만 흐른다.
낮은 곳으로 낮은 곳으로 흐르다가 물이
마침내 도달하는 곳은 드넓은 바다이다.

사람도 이 물과 같이 모나지 않고 유연하게
다양한 사람을 너그럽게 포용하고,
정의 앞에 주저하지 말고 용기 있게 대처하며,
벼가 고개를 숙이는 것처럼 겸손 하게
자기 자신을 낮추는 현명한 삶을 살아야 한다.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0:52:15 감동글/좋은글에서 복사 됨]

Comments

오자진1D
물같이 사는사람 기주니
엄기준
행동으로 옮겨야 진짠디 나는 가짜여~~~
임우순
물처럼 부드럽게 살아보자구나......
엄기준
그게 어려울것같아~~~
정재화
세째 낮은곳으로 흐르는게 안되야 ! 그래서 적어보며 반성한다.

사람도 이 물과 같이 모나지 않고 유연하게
다양한 사람을 너그럽게 포용하고,

정의 앞에 주저하지 말고 용기 있게 대처하며,

벼가 고개를 숙이는 것처럼 겸손 하게
자기 자신을 낮추는 현명한 삶을 살아야 한다.
최해원
넷째로 물은 모든 생명체의 원천이다 !!
더러운 물은 아니고 맑고 깨끗한 물이라야혀 ~~~
엄기준
다섯째 깨끗한 물끼리 만나야 좋다~~~
배형근
엄기준 동기 지당한 말씀이오이다
그렇게 살려고 노력 하고 있소이다
오자진1D
물은 많은 시간과 비용을 들여 수질을 개선하면 똥물도 생수보다  더 깨끗하게 만들수 있다(미군부대 정수장 참조)
따라서 인간 쓰레기도 진심으로 개과천선하면 어설픈 사회사업가 보다 낫다는 야그
엄기준
맛는말~~~
유재황
자진이는 모르는게 없는가벼!  공병이라 그런가?    물 처럼 살라고 노력을 해 볼껴!
엄기준
고맙습니다~~~
김형목
좋은 글 고마우이 ~~~~
물은 형체가 없어 담겨지는 그릇의 모양에 따라 다르거늘 ㅉㅉㅉㅉㅉ
아무 환경에나 적응 잘 하고 사는 억새풀 같은 인간과 같지 ㅋㅋㅋㅋㅋ
한번뿐인 인생 좋은 일 많이 하며 사는 거야 ! ! ! ! !
즐거운 인생이란 자기 마음 먹기에 달렸거늘 ㅎㅎㅎㅎㅎ
겸손하고, 지혜롭고, 아름답게 살기를 소원합니다 &&&&&
엄기준
꼬리글 매우 감사합니다~~~
State
  • 전체 방문자 346,120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