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다섯가지 나이

감동글

인생의 다섯가지 나이

전병환 6 75

 


 인생의 다섯 가지 나이  

 

사람에게는 5 가지 나이가 있다고 합니다.

1. 시간과 함께 먹는 달력의 나이

2. 건강수준을 재는 생물학적 나이(세포 나이)

3. 지위, 서열의 사회적 나이

4. 대화해 보면 금방 알 수 있는 정신적 나이

5. 지력을 재는 지성의 나이


그리고 “100년쯤 살아 봐야

인생이 어떻노라 말할 수 있겠지요”

라는 제목으로 소개된 나이에 대한 시각은

다음과 같다 합니다.


1세, 누구나 비슷하게 생긴 나이

5세, 유치원 선생님을 신봉하는 나이

19세, 어떤 영화도 볼 수 있는 나이

36세, 절대 E.T. 생각은 못하는 나이

44세, 약수터의 약수 물도 믿지 않는 나이

53세, 누구도 터프 가이라는 말을 해주지 않는 나이

65세, 긴 편지는 꼭 두 번쯤 읽어야
 
이해가 가는 나이
 
87세, 유령을 봐도 놀라지 않는 나이

93세, 한국말도 통역을 해주는 사람이 필요한 나이

99세, 가끔 하느님과도 싸울 수 있는 나이
 
100세, 인생의 과제를 다 하고
 
그냥 노는 나이라 합니다.

아무튼 나이 값 한다는 것이

결국은 사람 값 한다는 건데

"나는 과연 내 나이에 걸맞게

살아가고 있을까?"

"시간과 함께 흘러가버리는

달력의 나이를 먹은 것이아닌지?"

자문해보고 이 물음에
 
“네” 라고 자신 있게 말 할 수 있다면

그는 사람 값을 하고 인생을 사는

사람이라 할 수 있을텐데......!

열린 문을 굳게 닫아 버리듯
 
우리 나이의 문도 굳게 닫아 버렸다
 
나이가 그 안에서 굶주려
 
더 이상 나를 성가시게 굴지 못하도록
 
방안은 햇살로 밝고 따뜻해지고
 
나이는 내 안에서 소리지른다.
 
나를 자유롭게 놔 두라고,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0:50:05 감동글/좋은글에서 복사 됨]

Comments

임우순
건강관리를 잘 해서 꼭 백수를 해야만이 인생의 참 맛을 알겠네그려.....더더욱 건강하자...
이진팔
난제로다.
엄기준
나이값을 해야 하는데~~~
송재용
글도 좋지만 음악도 죽인다. 늘 감사! .....
최해원
그래 그쟈 ~~~~~~~~~~~ 으막이 더 주긴다 그쟈 !!!
김형목
좋은 글과 음악 고마우이 ~~~~~~
병환이 건강 하제, 복 많이 받을 겨 ㅎㅎㅎㅎㅎㅎ
우리 삶과 인생을 생각케 하누만 ! ! ! ! !
과연 나와 우리는 나이 값을 하며 사는가 ? ? ? ? ?
삶이란,
어쩌면 행복과 불행,
기쁨과 슬픔,
행운과 고난의 연속인 것을 ㅍㅍㅍㅍㅍ
오는 세월을 막을 수 있는가 ? ? ? ? ?
가는 세월을 잡을 수 있는가 ? ? ? ? ?
길지도 않은 인생속에서,
많지도 않은 시강속에서,
우리는 왜 허덕이고 잇는가 ? ? ? ? ?
항상 기뻐하고 범사에 감사하며 사는 우리가 됩시다.
State
  • 전체 방문자 346,196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