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 대박 !!

감동글

완전 대박 !!

최해원 7 62

english_icon.gif

배경음악 : Chocolat - 하울의 움직이는 성


완전 대박

최근에 자동차를 고치려고 단골 정비소를 들렀다.
때마침 비가 내리고 있었다.

사무실에 앉아 커피를 마시며 창밖을 보는데
정비소옆에 딸린 세차장에 차가 한 대도 보이지
않아서 내심 걱정하는 투로 말했다.
"박사장님, 비가 오니깐 세차 손님이 한명도 없네요
비가 오면 완전 공치는 날이네요."

그러자 그는 환하게 웃으면서 대답한다.
"하하하. 비가 오면 저는 다음날을 생각합니다.
세차손님이 줄을 서거든요.
한마디로 완전 대박입니다."

순간 나는 인생의 커다란 지혜를 깨달았다.
똑같은 것을 보면서도 생각은 전혀 달랐던 것이다.
나는 '비 때문에' 라고 걱정하며 쪽박생각을 했고,
그는 '비 덕분에' 라고 기뻐하며 대박생각을 했다는 것이다.

대박같은 생각은 늘 긍정을 몰고 오며
마음속 즐거움을 채워주는 진정한 유머가 된다.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0:49:30 감동글/좋은글에서 복사 됨]

Comments

전병환
뒤집어보고 한수앞을보니 굿은일도 좋은일이 된다는 사실이군....
송재용
생각과 마음 먹기 따라 삶이 달라질 수도 있지........좋은 글 감사!......잘지내지?.....건승을......
정용상
그래 맞다. 긍정적 생각으로----
임우순
항시 긍정적인 사고방식이 ...적극적인 삶의 태도, 가치관이 중요하지...좋은 글 매우 고마워.....
윤윤병
ㅎㅎㅎ 항상 긍정적인 생각으로 살자는 뜻.
백장현
대박과 쪽박은 긍정과 부정 차이 ㅎㅎㅎ~~~
김수영
나도  오늘 배웠네~ 근시안적 사고를 버려야겠어~
State
  • 전체 방문자 346,474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