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관계

감동글

아름다운 관계

임우순 2 41

rBorder.gif
lBorder.gif
splitLine.gif
rBorder.gif
lBorder.gif
rBorder.gif
mLeft.gif mRight.gif

img2.gif



아름다운 관계

벌은 꽃에서 꿀을 따지만
꽃에게 상처를 남기지 않습니다.
오히려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꽃을 도와 줍니다.

사람들도 남으로부터
자기가 필요한 것을 취하면서
상처를 남기지 않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내 것만 취하기 급급하여 남에게 상처를 내면
그 상처가 썩어 결국 내가 취할 근원조차 잃어버리고 맙니다.
사람과 사람 사이에도 꽃과 벌 같은 관계가 이루어진다면
이 세상엔 삶의 향기가 가득하지 않을까요?

세상에선 돌아오지 않은 것이 있습니다.
우리는 일상적으로 쓰는 말이
한번 내 뱉으면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러니 매사에 타인과 대화를 나눌 때
상처를 주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화살이 날아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습니다.
사람은 언제나 매사를 신중함으로써
이미 떠난 화살을 되돌릴 수 없듯이
우리에 행동에도 후회를 가지는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또 한 가지는 흐르는 물입니다.
냇물이 흐르다가 한 곳에 오래 모여 있으면
그 기능은 점차적으로 약화되어 기능을 잃어버립니다.
흐르는 물이 흐르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요?
썩어버리는 것처럼..
우리도 한 곳에 오랜 세월을 정체한다면
마치 이 물처럼 신선함을 잃어버리진 않을까요?
때문에 언제나 자기를 변화시키고
더 발전시킬 수 있는 비전의 장으로 나가야
할 것입니다.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0:51:45 감동글/좋은글에서 복사 됨]

Comments

엄기준
좋은글 감사합니다~~~
박수민
음악도 아름답고,글도 가슴에 와 닿네요. 감사합니다.
State
  • 전체 방문자 346,457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