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마음을 여는 좋은글...
후회거리보다 추억거리를 많이 만들어라.
화날 때 말을 많이 하면
대개 후회거리가 생기고 그때 잘 참으면
그것이 추억거리가 된다.
즉 화가 날 때에는 침묵을 지켜라.
불길이 강하면 고구마가 익지 않고 껍질만 탄다.
살다보면 기쁘고 즐거운 때도 있고
슬프고 괴로울 때도 있습니다
감정이 격할 때에는 한 걸음 물러서서
치밀어 오르는 화는 일단 참으십시오
또한 '그럴 만한 사정이 있겠지.'
라고 생각하고
억지로라도 상대방의 입장이 되어 보십시오
불길이 너무 강하면 정작 익어야 할 고구마는
익지 않고 그 고구마 마저 태워 버려
먹을 수 없는 것처럼 화는 우리를 삼킬 수 있습니다
밝은 쪽으로 생각하십시오
그것은 건강과 장수를 위해서도 꼭
필요한 일입니다. |
|
|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0:51:45 감동글/좋은글에서 복사 됨]
좋은글 감사합니다~~~
좋은 글 고마우이 ~~~~~~
참을 인(仁) 셋이면 살인도 면한다.
항상 너그러이 생각하고, 좀 더디게 행하면 당장은 손해를 보지만 끝은 좋지 &&&&&
남을 베려하는 마음과 이해하려는 생각을 가진다면 더 좋고 ㅎㅎㅎㅎㅎ
살다 보면 상막하고, 고달퍼도 즐기며 산다면 행복한거지ㅋㅋㅋㅋㅋ
이웃을 사랑합시다. 넓은 가슴으로 넓게시리 ~~~~~~~
나를 아는 모든이를 사랑합니다........ 데꼴로레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