잃어 버리고 사는 것들

감동글

잃어 버리고 사는 것들

김현식 8 46

♣ 잃어 버리고 사는 것들 ♣



건물은 높아졌지만
인격은 더 작아졌고

고속도로는 넓어졌지만
시야는 더 좁아졌다.

소비는 많아졌지만
더 가난해지고

더 많은 물건을 사지만
기쁨은 줄어들었다.


집은 커졌지만
가족은 더 적어졌고

생활이  편리해졌지만
시간은 더 없다.

학력은 높아졌지만
상식은 부족하고

지식은 많아졌지만
판단력은 모자란다.


전문가들은 늘어났지만
문제는 더 많아졌고

약은 많아졌지만
건강은 더 나빠졌다.

너무 분별없이 소비하고
너무 적게 웃고,

너무 빨리 운전하고
너무 성급히 화를 낸다.


가진 것은 몇배가 되었지만
가치는 더 줄어들었다.

말은 너무 많이 하고
사랑은 적게 하며
거짓말은 너무 자주 한다.


생활비를 버는 법은 배웠지만
어떻게 살 것인가는 잊어버렸고

생을 사는 시간은 늘어났지만
시간 속에 삶의 의미를
넣는 법은 상실했다.

달에 갔다 왔지만
길을 건너가
이웃만나기는 더 힘들어 졌으며


공기 정화기는 갖고 있지만
영혼은 더 오염되었고

원자, 분자는 쪼갤 수 있지만
편견을 부수지는 못하고


유혹은 더 늘었지만,
열정은 더 줄어들었다.

키는 커졌지만
인품은 왜소해지고

이익은  많이 추구하지만
관계는 더 나빠졌으며

여가 시간은 늘어났어도
마음의 안식은 줄어들었다.

 

[좋은글 중에서 삽질]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0:51:45 감동글/좋은글에서 복사 됨]

Comments

최해원
꼭꼭 집어 맞는말만 하는구만 ~~~~~
"나이먹어 술배는 늘었으나 밥배는 줄어들고 목소리는 커져가나 거시기는 쫄아드네 ~~~~ "ㅋㅋㅋㅋ
임우순

좋은 글 매우 고마우리.....

엄기준
거시기도쫄아들고 머시기도 쪼라들고~~~
김형목

좋은글 고마우이 ****
우리들은 사랑과 남을 배려하는 마음을,
베풀면 베풀수록 행복하고,  나누며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아 가야지 ~~~~~~~
사랑은 나눌 수록 배가되고, 행복한 희망과 미래가 있답니다...... 
우리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사랑합시다 ~~~~~ 
 

진동식
사진으로 보여주고 글로도 일깨워주고 .....
내는 쇠주 두병 못까니 울산엔 이제 다 같다!!!!!!
김현식
니도 열외다~~하시고 노부킹이다...
유재황
좋은글  잘 보고간다.  현식, 동식이를 여기서 만나니 그래도 반갑다.   현식아!  서울 올라올때 연락해라.  올수있는 동기들 연락해서 번개모임이라도하게.   동식이도 한국에 올때 연락주고,  난 겨울방학때  미국에 갈까한다.  여행겸 해서.....
김현식
그려~~연락할꾸마..
State
  • 전체 방문자 346,155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