벼도 익어야 고개가 숙여지고 물도 깊어야 고요한 법입니다 빈 깡통이 요란하고 빈 수레가 시끄럽습니다 패자는 말이 많지만, 승자는 말이 필요 없습니다 대개의 경우, 말이 많은 사람은 변명으로 일관되어 있습니다
여유 있는 사람은 그것이 재주이던, 돈이던, 능력이던 내 세우지 않습니다 커다란 재주가 있는 사람은 자신의 재주를 의식조차 하지 않습니다 어리석은자가 자신의 조그만한 잔재주를 드러냅니다 큰 재주는 가만히 있어도 그 후광이 빛을 내뿜기 때문이고 잔 재주는 소리를 질러야 남들이 알까말까 하기 때문입니다
대인관계에 있어 외부적인 현상들을 보면 상대의 깊이를 알 수 있습니다 자연적인 현상이기 때문입니다 사기꾼의 특징은, 말이 많고 아는 게 많아 보이지만 가만히 들어보면 빈 깡통의 요란한 소리뿐인 것을 알게 됩니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전문분야의 진실한 엔지니어를 만날 수 있다는 것은 커다란 복입니다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0:51:17 감동글/좋은글에서 복사 됨]
아는 부분을 동그라미로 그립니다. 동그라미 안의 것은 아는 부분이고 동그라미 밖의 것은 모르는 부분입니다. 지식이 넓어지면 동그라미는 커지게 됩니다. 동그라미가 커지면 동그라미가 면하고 있는 부분도 더 커지므로 모르는 것이 더 많아집니다. 모르는 것이 더 많아지니 겸손해 질 수 밖에 없게 되지요. 한국외대 김병태
겸손은 최대의 미덕이라 던가 ~~~~~ 남을 배려하는 마음 ****** 항상 여유있는 삶 &&&&&& 자신의 잔 재주를 너무 과신하는 일이 없도록 하는것도 겸손이라나 ㅎㅎㅎㅎㅎ 쉅고도 쉅지만 실천하기는 어렵겠지 ㅋㅋㅋㅋㅋㅋ 항상 원을 생각하며 살아가노라면 후회하는 일은 없겠지 ###### 이젠 나이 생각해서 지갑을 많이 열어 보이세 .......@@@@@ 영수 연락하고 살더라고 .....
옳은 말씀,
캬~~ 내용 조오타.~~회장님이 올리신 글이니 삐지기전에 댓글들 남기라~~ㅎㅎ
사령관 삐지면 쓰잘때없는 집합 많이 생긴단다~~ㅋㅋㅋ
겸손이란 글 잘읽어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여유있는 사람 , 자신의 재주를 의식하지않는 사람이되도록 노력해요.
일깨워줘서 고맙소 ~~~~~ 근데 아주 쉬우면서 무지 어렵더라 고것시 ~~~~
근디 사령관님 !!! 퍼온거요 ?? 자작이요 ????
야 임마야~~그거이 뭐 그리 중요허노??내용만 조으면 되는거 아이가`~~불필요한데 신경 뚝~~!!!
현시기가 약간 속이 좀 보이네? ㅎㅎㅎㅎㅎ
허기야 사령관에게 눈밖에 날 필요가 없지 아암!!!
해워니가 조심해라. 그러다가 사령관에게 찍히면
어쩔라구 그러시나? ㅎㅎㅎㅎ
남을 배려하는 마음 ****** 항상 여유있는 삶 &&&&&&
자신의 잔 재주를 너무 과신하는 일이 없도록 하는것도 겸손이라나 ㅎㅎㅎㅎㅎ
쉅고도 쉅지만 실천하기는 어렵겠지 ㅋㅋㅋㅋㅋㅋ
항상 원을 생각하며 살아가노라면 후회하는 일은 없겠지 ######
이젠 나이 생각해서 지갑을 많이 열어 보이세 .......@@@@@ 영수 연락하고 살더라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