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시우보

감동글

호시우보

신언수 6 74

친애하는 대한민국 학군 15기 장군 동지들께 2009 기축년 새해 인사 드립니다.<?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 호시우보(虎視牛步) : 호랑이의 눈처럼 예리하되, 소의 걸음처럼 신중하라

 

이것은 제가 올 한 해를 살아가는 저의 화두입니다.

 

불안한 세상, 날카로움을 추구하다 보면 발걸음이 조급해지기 쉽고

또 여유를 가지려다 보면 마음의 칼날이 무뎌질 때가 있습니다.

2009년은 기축년, 소의 해입니다.

호랑이와 같은 예리한 판단력을 견지하시되,

소와 같은 여유와 신중함을 잊지 않는 한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어제(2009 1/1)는 새벽 4시에 출발하여,
가지산 정상에서 동해에 떠오르는 새해를 맞았습니다.
붉은 열정의 새해를 호시하고 마음에 품고 왔습니다.

 

주변이 어렵지만,
올 한해도 호시우보의 자세를 견지하여 성실하게 살겠습니다.

 

2009년 기축 원단에

 

안당 신언수 드림 / 울산 성진 지오텍에서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0:50:38 감동글/좋은글에서 복사 됨]

Comments

최해원
군단장께 먼저 세배를 드리고 제가를 받구서 글 올려야지 ㅉㅉㅉㅉㅉㅉ
송년 음악회 치닥거리 하느라 수고 많았쩨 ???   정말 멋쪘었따 !!

새해 많이 많이 받구 더 건강하고 더 웃는날이 많아지길 바란다 !!!
이명희15D

호시우보 참 좋은 말이네..

정신 바짝 차리고 한 걸음씩 나아가자 이 말이제.

임우순
좋은 덕담 매우 고마우리....만복이 깃드시길 기원합니다....
엄기준
호시우보 맘에든다~~~
김승복

동해의일출과 함께 새해를열었구나!
올해도 많은발전과 보람을 만들길....

김형목
좋은 글 고마우이 ~~~~~
호시우보라 - 중년에 딱 이네 ㅎㅎㅎㅎㅎ
좋은 덕담으로 하면 좋겠네 @#$%&
가화만사성으로 가정에 좋은 일만 있기를 ㅋㅌㅊㅍ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471 좋은글 북을 바로 알아야 한다 댓글4 박두현 02.02 33
470 좋은글 늙음 댓글9 현중재 01.31 54
469 좋은글 9일간의 준비 댓글8 전병환 01.30 64
468 좋은글 손으로 만질 수 없는 마음 댓글12 엄기준 01.28 72
467 감동글 세상에서 제일 비싼 만원 댓글6 전병환 01.24 79
466 좋은글 나를 돌아보게 하는 거울 댓글21 엄기준 01.23 78
465 좋은글 강물처럼 흐르는 존재 댓글11 엄기준 01.17 93
464 기타 살아가면서 눈물을 흘릴때가 있습니다. 댓글5 김수영 01.15 77
463 좋은글 번뇌 댓글9 현중재 01.14 70
462 감동글 마음이 열려 있는 사람 댓글6 엄기준 01.11 81
461 좋은글 아직도 그렇게 연습을 하십니까? 댓글4 박두현 01.09 68
460 감동글 잊자 댓글5 엄기준 01.09 57
459 좋은글 내맘~ 댓글5 현중재 01.06 74
458 좋은글 결심을 하는 사람이 할 일 댓글3 박두현 01.06 49
열람중 감동글 호시우보 댓글6 신언수 01.03 75
456 좋은글 전함 비스마르크(Bismark)의 최후! 댓글4 박두현 01.02 44
455 기타 소나무의 가르침 댓글8 엄기준 01.02 71
454 기타 흔하디 흔한글 그러나 깊이가 있는글.. 댓글6 김수영 12.31 92
453 좋은글 "뜻밖의 결과" 댓글13 진동식 12.29 242
452 좋은글 나는 중년의 내 나이가 좋다.... 댓글7 현중재 12.27 73
State
  • 전체 방문자 346,160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