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y kim & yiruma - Love to share 
♡ 부부 싸움의 1 2 3 4 5
가정이란 공동체에서는 부부간의 의견다툼은 반드시 있기 마련이다.
의견 다툼을 할 때에는 반드시 다섯 가지 조건을 지켜라.
일.- 일어난 일만 가지고 다투라.
일어난 일을 넘어서 성격이 어떻고, 나한테 무얼 해주고,
과거 잘못했던 점등으로 확대하지 말것
이.- 이기려 하지 마라.
이번엔 버릇을 고쳐주겠다. 본떼를 보여주겠다.
자존심을 찾겠다. 절대로 꺽임을 당하지 않겠다.
보잘 것 없는 자존심 버리고, 상대의 의견을 듣는 기회로 생각하라.
부부싸움은 지는 자가 이기는 자이다.
삼,- 삼가야할 말은 끝까지 삼가라.
욕설. 막가파 들이 쓰는 말. 가슴에 상처를 주는말
신체적인 결함. 원색적이고 극단적인 용어,
양가의 결점을 지적하는 말등은 절대 사용해선 안되고
인격을 존중해야한다.
사.- 사과를 먼저하라.
사과하기가 그리 쉽지않다.
순간의 아이디어를 발휘하여 재치 있는 언어를 쓰자.
상대의 기분이 조금 누그러졌다 생각할 때
그 순간을 포착하여 “여보 미안해, 내가 잘못했어“라고
말 하는 자 진정 승리자다.
오.- 오래 싸우지 마라.
한두 시간 으로 족하다.
조금 말다툼한 것이 2-3일 아니 일주일간 서로 등지고 각방쓰고,
심지어 튀쳐 나가 집에 들어오지 않는 일도 있다.
오래끌수록 건강만 해친다.집을 나가면 무슨 염치로 다시 집에 돌아올까?
이것은 가장 바보스런 행동이다.
<옮긴 글>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0:49:30 감동글/좋은글에서 복사 됨]

좋은글 참고로 행복하게 삽시다...
부부란, 생면부지의 남남이 만나 살붙이고 사는 특별한 만남인 게야 !
점 하나(님과 남)에 희비가 갈린다 ?
인연이란,
만날 때 묻는것이 아니라, 헤어질 때 묻는 것이다네 !
사람은 나이로 늙는 것이 아니라,
기분으로 늙는다는 걸 깨닫을 땐 후회 막급이라네 !
진정으로 행복해지려는 사람은,
남을 섬기는 방법을 터득한 사람이다.
부부싸움의 원칙,
부부싸움 끝에는 꼭 한방에서 취침을 하라.
일 : 일어난 일만 가지고 다투라.
이 : 이기려 하지 마라.
삼 : 삼가야할 말은 끝까지 삼가라.
사 : 사과를 먼저하라.
오 : 오래 싸우지 마라.
동기생들, 부부싸움은 남자가 져 주는게 이기는 것이다.
항상 긴 말이 필요없다.
즐겁고 행복한 요람이 되도록 서로가 노력하며 삽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