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부 싸움의 1 2 3 4 5

감동글

♡ 부부 싸움의 1 2 3 4 5

엄기준 8 88

jay kim & yiruma - Love to share

aftertherainprofile.jpg

 

♡ 부부 싸움의 1 2 3 4 5

 

가정이란 공동체에서는 부부간의 의견다툼은 반드시 있기 마련이다.

의견 다툼을 할 때에는 반드시 다섯 가지 조건을 지켜라.

 

일.- 일어난 일만 가지고 다투라.

일어난 일을 넘어서 성격이 어떻고, 나한테 무얼 해주고,

과거 잘못했던 점등으로 확대하지 말것

 

이.- 이기려 하지 마라.

이번엔 버릇을 고쳐주겠다. 본떼를 보여주겠다.

자존심을 찾겠다. 절대로 꺽임을 당하지 않겠다.

보잘 것 없는 자존심 버리고, 상대의 의견을 듣는 기회로 생각하라.

부부싸움은 지는 자가 이기는 자이다.

 

삼,- 삼가야할 말은 끝까지 삼가라.

욕설. 막가파 들이 쓰는 말. 가슴에 상처를 주는말

신체적인 결함. 원색적이고 극단적인 용어,

양가의 결점을 지적하는 말등은 절대 사용해선 안되고

인격을 존중해야한다.

 

사.- 사과를 먼저하라.

사과하기가 그리 쉽지않다.

순간의 아이디어를 발휘하여 재치 있는 언어를 쓰자.

상대의 기분이 조금 누그러졌다 생각할 때

그 순간을 포착하여 “여보 미안해, 내가 잘못했어“라고

말 하는 자 진정 승리자다.

 

오.- 오래 싸우지 마라.

한두 시간 으로 족하다.

조금 말다툼한 것이 2-3일 아니 일주일간 서로 등지고 각방쓰고,

심지어 튀쳐 나가 집에 들어오지 않는 일도 있다.

오래끌수록 건강만 해친다.집을 나가면 무슨 염치로 다시 집에 돌아올까?

이것은 가장 바보스런 행동이다.

 

<옮긴 글>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0:49:30 감동글/좋은글에서 복사 됨]

Comments

유재황
좋은글 고마워!  가슴속에 입력 시켜야 겄어.  복 받을겨.....
윤윤병
이제 우리일이라기 보다 아이들에게 물려 주어야 할 일인 것 같군.ㅎ
김수영
항상 고마운글 고맙네! 마음에 새겨 두겠네~
임우순
부부싸움은 승자,패자도 없다....좌우당간 싸우면 서로 상처만 받고 손해다.....
전병환
어찌행복한날만 있겠소만 싸우며 부비며 사는게 인생 아니겠습니까?
좋은글  참고로 행복하게 삽시다...
최해원
기준이 니 기준데로 한다면야 1,2,3,4,5,하나도 필요 없을낀데 ~~~~~~ ㅋㅋㅋㅋ
김형목
좋은 글과 음악 고마우이 ~~~~
부부란, 생면부지의 남남이 만나 살붙이고 사는 특별한 만남인 게야 !
점 하나(님과 남)에 희비가 갈린다 ?
인연이란,
만날 때 묻는것이 아니라, 헤어질 때 묻는 것이다네 !
사람은 나이로 늙는 것이 아니라,
기분으로 늙는다는 걸 깨닫을 땐 후회 막급이라네 !
진정으로  행복해지려는 사람은,
남을 섬기는 방법을 터득한 사람이다.
부부싸움의 원칙,
부부싸움 끝에는 꼭 한방에서 취침을 하라.
일 :  일어난 일만 가지고 다투라.
이 :  이기려 하지 마라.
삼 : 삼가야할 말은 끝까지 삼가라.
사 : 사과를 먼저하라.
오 : 오래 싸우지 마라.
동기생들, 부부싸움은 남자가 져 주는게 이기는 것이다.
항상 긴 말이 필요없다.
즐겁고 행복한 요람이 되도록 서로가 노력하며 삽시다.
서옥하
결혼식 주례사로 딱이다! 딱!
State
  • 전체 방문자 346,259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