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분의 여유가 승패를 바꾼다
화를 내면 몸 안의 호르몬에서 독소가 나온다고 한다. 그 독소는 건강에도 치명적이기 때문에 화를 많이 내는 사람은 낙천적인 사람보다 일찍 죽을 확률이 그만큼 높다고 한다. 세상을 살아가면서 화를 전혀 내지 않고 살 수는 없다. 하지만 화를 내는 만큼 자신의 몸에서 독이 뿜어 나온다는 것을 언제나 염두에 두고 되도록이면 자제하도록 해라. 화가 났을 경우에는 상대에게 상처를 주는 거친 말들만 쏟아져 나오게 마련이다. 이런 독설을 들으면 상대는 자신이 잘못했다고 생각하다가도 뉘우치기는 커녕 증오심만 생긴다. 상대방에게 할 말이 있다면 일단 화를 누그러뜨린 후에 말을 꺼내야 자신의 의사를 제대로 전달 할 수 있다. 더구나 상대방과 지속적으로 관계를 유지해야 한다면 독설은 더더욱 참아야 한다. 일단 화가 나면 자제력을 잃어버리기 때문에 이성적으로 생각하기가 힘들어진다. 그러다 보니 나중에 후회하게 될 말들을 거침없이 쏟아내게 된다. 그렇다면 화가 났을 때 어떻게 행동해야 할까? 우선, 상대방에게 상처를 주는 일만이라도 자제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자. 눈을 감고 마음속으로 숫자를 세거나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의 얼굴을 떠올려 보라. 물론 화가 나는데 이런 저런 생각이 나겠느냐고 반문 하겠지만 많은 사람들이 마인드 컨트롤을 이용하여 마음을 다스리고 있다. 그때그때 화를 풀 수 있는 자기만의 노하우를 만들어 두는 것이 좋다. *************************************************** 화를 내지 않겠다고 다짐하지만 왜 참지 못하고 화를 내는지... 화를 내므로써 나도 다치고, 상대도 다치는 것을 알면서도..... 화가 났을 때 내 마음을 다스릴 수 있는 나만의 마인드 컨트롤을 이용해 화를 내지 않고 마음을 다스릴 수 있는 지혜를 가질 수 있도록 하는 바램입니다 |


영택이 인생의 희로애락과, 풍류를 아는 것 같다.
우리의 한치의 혀가 모든 일을 망치는 경우도 있지 !
세상 일이란, 생각 따로, 마음 따로인 것들이 참 많이 있지요 ?
세상에는 공짜가 없다.
모든 것을 주고, 받는 것처럼.
수신제가 시국평천하라,
가정의 온화함과 평온함이 있어, 나라의 큰일도 할수 있거늘 ㅎㅎㅎㅎㅎ
항상 새로운것만 추구하는 것보다, 옛것에 더욱 매력을 느끼는 것처럼 말일세 ㅋㅋㅋㅋㅋ
항상 마음에 중심을 잡고, 욱하는 성질을 죽이며 살면 다 덕과 수양이 되는 것을 !
중후한 우리는 중년이라 ㅎㅎㅎㅎㅎㅎ
항상 일을 급하게 하다보면 잘 흥분들을 하지ㅋㅋㅋㅋㅋ
세상은 그리 만만치 않아요 ?
오늘도 즐거운 마음으로 시작합시다.
동기생들 항상 좋은 일만 있기를 소원합니다.
열강이 생각 납니다~~
조은 글 항상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