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가 날 때에는 침묵을 지켜라

감동글

화가 날 때에는 침묵을 지켜라

엄기준 16 73

                          In Our Tears / Secret Garden        

img_2180787_1241830_0?1184986176.jpg



             ♣화가 날 때에는 침묵을 지켜라 

    후회 거리보다 추억거리를 많이 만들어라
    화날 때 말을 많이 하면 대개 후회거리가 생기고
    그때 잘 참으면 그것이 추억거리가 된다
    즉 화가 날 때에는 침묵을 지켜라

    불길이 너무 강하면
    고구마가 익지 않고 껍질만 탄다
    살다보면 기쁘고 즐거운 때도 있고
    슬프고 괴로울 때도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고통스러운 순간에도
    결코 좌절하거나 낙심하지 않는 것은
    즐거움과 기쁨엔 깊이가 없지만
    고통에는 깊이가 있기 때문일 것 입니다.


    즐거움은 그 순간이 지나면 금새 잊혀지지만
    고통은 우리의 마음 깊숙이 상처도 남기지만
    그로인해 배우고 깨닫게 되기 때문입니다.

 
    몹시도 화가 나고 도저히 이해되지 않고
    용서 되지 않던 것들이
    시간이 지나면서 분노도 사그라져
    내가 그때 왜 그렇게까지 화를 내었는지
    자신도 모를때가 가끔 있습니다

    감정이 격할때에는 한걸음 물러서서
    치밀어 오르는 화는 일단 참으십시오
    또한 ''그럴 만한 사정이 있겠지.''라고 생각하고
    억지로라도 상대방의 입장이 되어 보십시오.

    뭔가 그럴 만한 사정이 있어서
    그랬을거라고 생각하고
    함부로 말하거나 행동하지 않는다면
    실수하거나 후회할수 있는 일이
    생기지 않을것입니다

    불길이 너무 강하면...
    정작 익어야 할 고구마는 익지 않고
    그 고구마 마저 태워 버려 먹을수 없는것처럼
    화는 우리를 삼킬수 있습니다
    밝은쪽으로 생각하십시오
    그것은 건강과 장수를 위해서도 꼭 필요한 일입니다.
 
    말하기는 더디하고...
    듣기는 속히 하라는 교훈처럼
    화가날때 우리의 생각과 말을
    성능좋은 브레이크처럼 꽉~ 밟으십시요
    그리고 서서히 브레이크에서 발을 뗀다면
    무리없는 인생을 살수 있을것입니다.


            좋은글 중에서...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0:50:38 감동글/좋은글에서 복사 됨]

Comments

엄기준
참자~~~
전병환
후회는 앞서지않는다는 말이 문득...좋은글 잘보고 갑니다~~~
김현식
조은 야그~~~~~~~~~~~
김수영
열을세고 백을세고 그래도 열받게하면 겉으론 온화하게 속으론 가소로운 미소로 답한다.
유재황
좋은 글  잘 보고  마음속에 새겨두려 하네,  고마우이!  늘 건강하시길....
최해원
다혈질 이라선지  저케 할려는게 무지 어렵더라 !!
나 묵을만큼 묵었으니 워쪄것나 시키는데로 혀야제 ~~~~ ㅉㅉㅉㅉ
배형근
잘 알겠네 지키도록 노력함세
임우순
좋은 글 매우 고마우리.....
김형목
좋은 글 고마우이 ~~~~~~
두고두고 가슴속 깊이 새겨 놓아야 할 글이로구만 ! ! ! ! !
말 한마디에 불끈하여 큰소리치고 감정에 치우치다보면 이성을 그만 잃어버리지 &&&&
조금 지나면 바로 후회 하는것을 ? ? ? ?
마음속에 참수양이 있어야 참아내는것을 ~~~~~
참는자에게 복이 있나니 #####
역지사지(易地斜之)인것을 ~~~~~
서재원
좋은 말... 그런데 그게 또 너무 어려우니 문제지...
病從口入 禍從口出이라 했는데,나이들면서 더욱 노력해야지요.
이승준
참~~ 좋으신 말씀입니다..

연관된 내용 중, 성경말씀 몇 구절 소개 할께요..

“내 사랑하는 형제들아 너희가 알지니, 사람마다 듣기는 속히 하고 말하기는 더디 하며, 성내기도 더디 하라.
 사람이 성내는 것이 하나님의 의를 이루지 못함이니라.”  (야고보서 1:19-20).

“노하기를 더디 하는 자는 크게 명철하여도, 마음이 조급한 자는 어리석음을 나타내느니라”  (잠언 14:29)
 (성을 잘 내지 않는 사람이야말로 현명한 사람이다. 성급한 사람은 어리석은 사람이다.)

“유순한 대답은 분노를 쉬게 하여도, 과격한 말은 노를 격동하느니라”  (잠언 15:1)
  (부드럽게 받는 말은 화를 가라앉히고 거친 말은 노여움을 일으킨다.)

 “어리석은 자는 자기의 노를 다 드러내어도, 지혜로운 자는 그것을 억제하느니라”  (잠언 29:11)
  (미련한 사람은 화를 있는 대로 다 터트리지만, 지혜로운 사람은 화를 가만히 가라앉힌다.)

 “분을 내어도 죄를 짓지 말며, 해가 지도록 분을 품지 말고..”  (에베소서 4:26)
  (화나는 일이 있더라도 죄를 짓지 마십시오. 해질 때까지 화를 풀지 않으면 안됩니다.)

“사연을 듣기 전에 대답하는 자는 미련하여 욕을 당하느니라”  (잠언 18:13)
  (들을 준비를 하고 상대방이 말을 끝내기 전에 대답하지 않는다.)

“사람은 그 입의 대답으로 말미암아 기쁨을 얻나니, 때에 맞는 말이 얼마나 아름다운고..“  (잠언 15:23)
  (말을 더디하고, 먼저 생각하며, 서둘러 말하지 아니한다.)

“의인의 마음은 대답할 말을 깊이 생각하여도 악인의 입은 악을 쏟느니라”  (잠언 15:28)
  (마음이 올바른 사람은 깊이 생각하고 대답하지만, 나쁜 사람은 악담을 함부로 퍼붓는다.)
최해원
아멘 ~~~~~~~~~~~~ 아멘 ~~~~~~~~~~~~~~~~~
정재화
승준아 니 성경 몇번 읽었노 ? 우리 목사님 같이 어쩜 인용구절을 혹신 니 늦게 목사할라구 신학
공부하는것 같으이  참말로 맞나 ?
엄기준
百忍三思
이우현
좋은 야그~~~~~~~~~~~
엄기준
꼬리글 감사합니다~~~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491 기타 이념장사꾼들이여,좌판을 접으라 댓글8 김현식 02.23 59
490 좋은글 내가 이런 사람이면 좋겠습니다. 댓글7 권영택 02.23 65
489 좋은글 마음과 생각의 크기 댓글12 김현식 02.19 83
488 좋은글 모든 것은 다 지나간다 댓글10 엄기준 02.17 81
487 기타 아홉가지 올바른 몸가짐 댓글12 김현식 02.17 56
486 기타 기다림 하나쯤 있어도 좋겠지 댓글10 김수영 02.17 70
485 좋은글 행복은... 댓글7 권영택 02.16 55
484 좋은글 인생은 비슷하데요~~~ 댓글8 전병환 02.14 64
483 좋은글 발랑까진 데이~~?? 댓글4 현중재 02.13 45
482 감동글 넘 감동적이어서~~~ 댓글5 김현식 02.12 63
481 좋은글 ♡ 내 최고의 행복은 당신과의 동행♡ 댓글10 엄기준 02.12 64
480 감동글 생각하는 동화/염소부부의 싸움 댓글4 권영택 02.11 41
479 좋은글 황소가 트림을 하면~ 댓글4 현중재 02.11 34
478 좋은글 우리에게 정말 소중한 것은 댓글9 권영택 02.09 67
477 기타 군 생활을 너의 황금기로 만들어라 댓글4 박두현 02.06 38
476 개인 댓글5 현중재 02.05 44
열람중 좋은글 화가 날 때에는 침묵을 지켜라 댓글16 엄기준 02.04 74
474 좋은글 주말 이야기 댓글5 현중재 02.02 51
473 좋은글 인생의 필요한 5가지"끈" 댓글5 전병환 02.02 57
472 좋은글 뽀빠이 이상용, 행복하소! 건강하소! 사랑하소! 댓글6 박두현 02.02 53
State
  • 전체 방문자 346,120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