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다보니

감동글

살다보니

권영택 7 48

14698F254BA8BBD9013B6C

살다보니--
 
살아가다보니
돈이 많은 사람보다
잘난 사람보다
많이 배운 사람보다
마음이 편한 사람이 좋다.

내가 살려하니
 돈이 다가 아니고
잘난게 다가 아니고
많이 배운게 다가 아닌
마음이 편한게 좋다

사람과 사람에 있어
 돈보다는 마음을
잘남보다는 겸손을
배움보다는 깨달음을
반성할 줄 알아야 한다.

내가 너를 대함에 있어
이유가 없고
계산이 없고
조건이 없고
어제와 오늘이 다르지 않은
물의 한결같음으로
흔들림이 없어야 한다.

산다는 건
사람을 귀하게 여길 줄 알고
그 마음을 소중히 할 줄 알고
너 때문이 아닌 내탓으로
마음의 빚을 지지 않아야 한다.

내가 세상을 살아감에 있어
 맑은 정신과
밝은 눈과
깊은 마음으로
눈빛이 아닌 시선을 볼 수 있어야 한다
ㅎㅎ그래도 문득 사는 일이 허무해지는 날이 있다.

 

 

 

 

Comments

임우순
참말로 다 맞는 말일세....좋은 글 음악 매우 감사합니다.....
윤윤병
그래 수긍이 가는 군.좋은 글 감사합니다.
엄기준
그려 마음이 편해야혀~~~
최종왕
많으면 많은대로 적으면 적은대로 같은 고민을 하며 사는것 아닌가?
겉으로 보여지는것만 다를뿐 속을 들여다 보면~
그래서 삶에 대한 가치관이 필요한것 같고~
정용상
하나도 버릴게 없는 명언이오
최해원
마음 편하게 살라니 돈도 있어야하고 배운것도 많아야하고 못생긴것보다 잘생기면 좋코 무엇보다 건강이 최고고 ~~~~~~~~
김형목
좋은 글과 음악 고마우이 ~~~~~~~
영택이 건제 하구만 ?
우리의 일상생활이 복되고 값진 삶이 되도록 여러 동기생들이 있어 행복합니다.
피와 땀의 결정체들,
한마디로 전우.
중년이 갖추어야 할 덕목들을 우리는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사람을 귀하게 여길 줄 알고,
그 마음을 소중히 할 줄 알고,
너 때문이 아닌 내탓으로 마음의 빚을 지지 않으며 살아야 합니다.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511 좋은글 나를 키우는 말 댓글5 전병환 03.13 52
510 좋은글 비오는 날에 잠시~~ 댓글9 김현식 03.13 45
509 감동글 모든 것은 다 지나간다.. 댓글12 엄기준 03.12 60
508 좋은글 인생은 바람같은것 댓글8 전병환 03.10 73
507 감동글 돌이킬 수 없는 것들 댓글13 김현식 03.10 62
506 기타 어느 노부부의 인생 댓글13 김현식 03.10 45
505 기타 행복은 작습니다. 댓글7 권영택 03.10 55
504 좋은글 주자의 10가지 후회 댓글9 김현식 03.10 41
503 기타 으악새...박정희대통령... 댓글5 전병환 03.08 68
502 좋은글 주는마음 열린마음.. 댓글15 엄기준 03.08 66
501 기타 그래!취해보니 알겠다. 댓글13 김수영 03.05 85
500 기타 박정희 대통령을 제대로 알자 댓글12 김현식 03.05 85
499 좋은글 *가진것 없어도 남에게 줄수잇는 7가지** 댓글9 김현식 03.04 66
498 좋은글 나를 비우면 비운 만큼 댓글19 엄기준 03.04 63
497 좋은글 겸손한 사람은 참 아름답다 댓글6 권영택 03.02 69
496 감동글 삼일절 댓글8 현중재 03.01 55
495 좋은글 아! 삶이란 때론 이렇게 외롭구나~ 댓글17 엄기준 02.28 88
494 감동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가위바위보 댓글6 김현식 02.27 64
493 좋은글 이해(理解)는 아름다움의 시작입니다. 댓글9 김현식 02.26 63
492 좋은글 워낭소리(독립영화) 댓글14 현중재 02.23 114
State
  • 전체 방문자 347,699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