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들녘에서.....

감동글

푸른 들녘에서.....

현중재 8 66

들녘의 야생화는

주민등록증도 없으면서

흙을 뚫고 눈덩이를 헤치고 일어나

빗방울을 맞으며 서있다.

그가 태어난 것을 아는 사람은 없었다.

저 혼자 약속하고 저 혼자 약속을 지킨다.

 

들녘의 나무는

초등학교 졸업장도 없으면서

싹을 틔우고 잎을 내고

꽃을 피우고 또 열매를 맺는다.

그를 가르쳐 준 사람은 없었다.

저 혼자 배우고 저 혼자 익힌다.

 

바람이

줄기를 꺽어도

야생화는 또 일어난다.

눈덩이가

몸을 얼려도

들녘의 나무는 또 싹을 틔운다.

 

그들은

혼자서 약속하고 혼자서 지킨다.

또 그들은

혼자서 배우고 혼자서 익힌다.

 

결단코 나는

그들에게 아무짓도 하지않았다.

 

牛 步

 

Comments

임우순
모든 천지만물들  ...식물도 자기가 하는일에 꾸준하게 노력하여 자기의무를 완수하니....
하물며 만물의 영장인 인간들은 야생화와 나무한테 배워야한다....좋은 글 음악 매우 고맙습니다...
최해원
주민증, 졸업장, ~~~~~~~ 거것 가지고도 약속도 못지키고 싹도 못틔우는 자들이 얼마나 많은데 !!!!
깨닳음을 주는 글이다 ~~~~~~~~~~~~~~~~
엄기준
우보 답다~~~
최종왕
자연을 보고 열반의 경지에 이르도록 하는것이 조물주의 뜻인것 같은데
시방 우리 세상 제대로 가고 있는겨? 
牛 步.......
서옥하
오랜만에 글 봅니다! 우보라는 호를 가진 시조시인이 있던데 혹시 동일인이신가?
현중재
아니네... 난 울 친구가 우연이 지어준 것이라네.. 내가 좋아서 쓰는 것이지...
김기봉
좋은 시~ 감사합니다. 한낱 야생화에게서도 인간이 배울 소중한 가치나 깨달음이 있다는걸 배우네요....
이명희
우보 오랫만이네..
자주 들려 글도 올리고 근황도 전해주소.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511 좋은글 나를 키우는 말 댓글5 전병환 03.13 52
510 좋은글 비오는 날에 잠시~~ 댓글9 김현식 03.13 45
509 감동글 모든 것은 다 지나간다.. 댓글12 엄기준 03.12 60
508 좋은글 인생은 바람같은것 댓글8 전병환 03.10 72
507 감동글 돌이킬 수 없는 것들 댓글13 김현식 03.10 62
506 기타 어느 노부부의 인생 댓글13 김현식 03.10 44
505 기타 행복은 작습니다. 댓글7 권영택 03.10 55
504 좋은글 주자의 10가지 후회 댓글9 김현식 03.10 40
503 기타 으악새...박정희대통령... 댓글5 전병환 03.08 68
502 좋은글 주는마음 열린마음.. 댓글15 엄기준 03.08 66
501 기타 그래!취해보니 알겠다. 댓글13 김수영 03.05 85
500 기타 박정희 대통령을 제대로 알자 댓글12 김현식 03.05 85
499 좋은글 *가진것 없어도 남에게 줄수잇는 7가지** 댓글9 김현식 03.04 66
498 좋은글 나를 비우면 비운 만큼 댓글19 엄기준 03.04 63
497 좋은글 겸손한 사람은 참 아름답다 댓글6 권영택 03.02 69
496 감동글 삼일절 댓글8 현중재 03.01 55
495 좋은글 아! 삶이란 때론 이렇게 외롭구나~ 댓글17 엄기준 02.28 88
494 감동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가위바위보 댓글6 김현식 02.27 64
493 좋은글 이해(理解)는 아름다움의 시작입니다. 댓글9 김현식 02.26 63
492 좋은글 워낭소리(독립영화) 댓글14 현중재 02.23 114
State
  • 전체 방문자 347,675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