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나 바쁘게 살아가고 있는 나날입니다. 앞만 보고 가느라 주위를 둘러보지도 못하고, 나 하나만 생각하고 살고 있지는 않은지..짧은 3초이지만 나의 다른 사람의 삶을 풍족하게 할 수 있는 큰 힘이 될 수도 있습니다.
[ 3초의 여유 ]
엘리베이터를 탔을 때,
‘닫기’를 누르기 전에 3초만 기다리자.
정말 누군가 급하게 달려오고 있을지도 모른다.
출발신호가 떨어져 앞차가 서 있어도,
경음기를 누르지 말고 3초만 기다려 주자.
그 사람은 인생의 중요한 기로에서 갈등하고 있었는지 모른다.
내 앞에 끼어드는 차가 있어도,
3초만 서서 기다리자.
그 사람의 아내, 아이가 정말 아플지도 모른다.
친구와 헤어질 때,
그의 뒷모습을 3초만 보고 있어주자.
혹시 그가 가다가 뒤돌아 봤을 때 웃어줄 수 있도록...
길을 가다가, 아님 뉴스에서 불행을 당한 사람을 보면,
잠시 눈을 감고 3초만 그들을 위해 기도하자.
언젠가 그들이 나를 위해 기꺼이 기도할 것이다.
차창으로 고개를 내밀다 한 아이와 눈이 마주쳤을 때,
3초만 그아이에게 손을 흔들며 웃어주자.
그아이가 크면 분명 내 아이에게도 그리할 것이다.
법정에 서있는 죄인을 보았을 때,
그 사람을 욕하기 전에 3초만 생각하자.
내가 그사람의 환경이었다면 어떻게 되었을까?
정말 화가 나서 참을 수 없을 때,
3초만 고개를 들어 하늘을 보자.
내가 화를 내고 있는 일이 보잘 것 없지는 않은가?
나의 아내가 화를 내며 소나기처럼 퍼부어도,
3초만 미소 지으며 들어주자.
저녁엔 넉넉한 웃음으로 한잔 술을 부어줄 지도 모른다.


3초 여유라,
3초 늦게 갔다고 지구가 멸망하는 것도 아닐 테고 ! ! ! !
한 순간의 실수로 일을 망칠 때도 있지 ---- 욱하는 성질 땜에 ㅆㅆㅆㅆㅆ
중년인 우린 여유를 가지려고 노력들 많이 하지 ---- 특히 술 앞에서는 ㅋㅋㅋㅋ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한다 ㅎㅎㅎㅎㅎ
항상 기뻐하고 감사하며 사노라면 좋은 일이 많은 세상이다 &&&&
한번 뿐인 인생 즐겁게 사시기를 ㅠ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