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옛말에 '작은 부자는 부지런하면 누구나될 수 있지만, 큰 부자는 하늘이내린다'라는 말이 있다. 곧 아무리 노력하고 때를잘 타고 태어나도 불가항력적인섭리(攝理)라는 법칙이 있다는 것이다.이것을 인정하지 않을 때 인생은 고통 스럽다. 인생은 운명이 아니라 선택(選擇)이다.되돌릴 수 없는 순간들 앞에서 최선을 다하는그 자체가 인생을 떳떳하게 하며 후회없는행복한 삶을 만드는 것이다. 그러므로 최선을 다했다면 등수 때문에 인생을소진시키는 어리석은 짓은 하지 말아야한다.인생은 실패할 때 끝나는 것이 아니라 포기할 때끝나는 것이다. 그 고통을 인정하고 고난을 통한 그뜻을 알고새 힘을 얻어 '아자'를 외치며 성실하게땀 흘리는 사람들은 박수를 받아야 마땅하다. 존재를 잃어버리면 가슴을 잃는 것이다.가슴을 잃어버리면 자신을 잃는 것이다.자신을 잃어버리면 세상을 잃는 것이다.세상을 잃어버리면 인생을 잃는 것이다. 삶의 목표는 일등이 아니다.편안함을 누리는 것은 더더욱 아니다.어쩜 우리네 삶 자체가 고통 일지도 모르겠다. - 좋은 글 중에서 - |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0:50:38 감동글/좋은글에서 복사 됨]
기준인 복 많이 받을 겨 --- 부지런히 퍼와서 올리게나 ㅋㅋㅋㅋㅋ
남자가 무엇으로 사는지 ? ? ? ?
하찮은 자존심 하나로 버티며 품위를 유지하지 ㅎㅎㅎㅎ
삶의 긍국적인 목표는 행복이거늘 ~~~~~
그 행복은, 각자의 마음안에 있다는 것을 알며 삽시다.
정신건강과 육체건강이 허락 해야 모든 일을 도모 하듯 &&&&&
나를 잃고 사는 것이 얼마나 허망한 것인가를 ! ? ! ? ! ?
겸손하며, 순수한 마음으로 사랑과 배려로 세상을 바라보며 사시길 ~~~~
음악따로. 글따로. 그림따로 퍼온다네~~~
따로 국밥인셈이지~~~
그래서 글 올리는데 상당한 시간이 걸린다네~~~
인생뿐 아니라 매사에 저말이 적용 되는것같아 공감이 가누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