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금 내가 가지고 있는 모든 것들은
정말 내 것이 아닙니다.
살아있는 동안 잠시빌려 쓸 뿐입니다.
죽을 때 가지고 가지 못합니다.
나라고 하는 이 몸도 내 몸이 아닙니다.
이승을 하직할 때는 버리고 떠난다는 사실은
우리 모두가 다 아는 사실입니다.

내 것이라고는 영혼과 업보뿐입니다.
영원히 가지고 가는 유일한 나의 재산입니다.
부귀와 권세와 명예도 잠시 빌린 것에 불과합니다.
빌려 쓰는 것이니 언젠가는 되돌려 주어야 합니다.
빌려 쓰는 것에 너무 집착하지 말아야겠습니다...
너무 가지려고도 하지 말아야겠습니다.
많이 가지려고 욕심 부리다 모두 잃을 수도 있습니다.

그대로 놓아두면 모두가 내 것입니다.
욕심을 버리고 베풀면 오히려
더 큰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내 것이라고 집착하던 것들을 모두 놓아버립시다.
나 자신마저도 놓아버립시다.
모두 놓아버리고 나면 마음은 비워질 것입니다.
마음이 비워지고 나면 이 세상 모두가
나의 빈 마음속으로 들어올 것입니다.
그것들은 이제 모두 내 것입니다...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0:50:38 감동글/좋은글에서 복사 됨]
길쭝이 너도 내끼야 ~~~ㅋㅋㅋㅋ
길중이 복 많이 받게나 ! ! ! ! !
물은 물이요, 산은 산이다.
인생의 설계도, 실행도, 다 내가 해야 하는 것을 ? ? ? ? ?
삶에 집착 마저 놓고 살지는 않지만, 그래도 배려하며 살자고 ㅍㅍㅍㅍㅍ
큰 의미는 없지만, 나름데로 인생을 설계하고 즐겁게 사는 것을 ㅋㅋㅋㅋㅋ
세상을 살아가면서 그 어떠한 탁함에도 물들지 않고,
세상과 타협하지 않으며,
맑은 생명의 사람으로 작은 것 부터 실천하는 자가 되려고
노력하며 사는 모습이 좋아 보입니다 ㅃㅃㅃㅃㅃ
행운은 스스로 운이 좋다고 믿을 때 찾아오듯 %%%%%
행운은 준비된 자에게 온답니다 ㅎㅎㅎㅎㅎ
지식 또한 나눌수 있는, 겸손함과 지혜가 있으면 좋겠다.
우리 인생 공수래 공수거 인 것을 @#$%&
동기생들 마음 비우고 남을 배려하고, 베풀며 사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