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니는 당신의 엄마가 보고 싶지 않은 줄 알았습니다.
어머니는 연정의 이야기란 하나도 없는 줄 알았습니다.
어머니는 친구가 한 사람도 없는 줄 알았습니다.
어머니는 몸이 아프지 않는 아주 특별한 몸인 줄 알았습니다.
어머니는 새벽에 일찍 일어나고 밤 늦게 잠드는 것을 좋아하는 줄 알았습니다.
어머니는 특별히 좋아하는 음식이 없는 줄 알았습니다.
어머니는 짧은 파마머리만 좋아하는 줄 알았습니다.
어머니는 고운 얼굴과 맵시에는 아무 관심도 없는 줄 알았습니다.
어머니는 우리와 전화로 길게 통화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줄 알았습니다.
어머니는 언제까지나 우리 곁에 늘 그대로 계실 줄 알았습니다.
아버지는 하루라도 쉬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줄 알았습니다.
아버지는 눈에 눈물이 한 방울도 없는 줄 알았습니다.
아버지는 딸이 시집가는 것을 기뻐하는 줄 알았습니다.
아버지는 비싼 음식이 입에 맞지 않는 줄 알았습니다.
아버지 지갑에는 늘 돈이 넉넉히 들어 있는 줄 알았습니다.
아버지는 아무리 어둡고 위험한 길을 가도 조금도 두려워하지 않는 줄 알았습니다.
아버지는 도착시간을 몰라 늘 일찍 나와 우리의 귀향을 기다리는 줄 알았습니다.
아버지는 당신의 삶에 아무 미련도 없는 줄 알았습니다.
아버지의 지난날 경험담은 늘 계속될 줄 알았습니다.
아버지는 언제까지나 우리 곁에 그대로 계실 줄 알았습니다.
아버지는 항상 건강하여 우리가 부르면 바로 오실 줄 알았습니다.


어버이날에 위글을 보니 부끄럽구려. 좋은 글 고마우이.....
부모님에게는 장난 꾸러기 눈 동그란 어린아이같아...
그 마음이 지천명에 깨달음으로 전해지는 것인가?
고래고기 원수 갚으로 가야 하는디...
언제든 기둘리꾸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