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선술집에 걸려있는글

감동글

어느 선술집에 걸려있는글

전병환 5 86

어느 선술집에 걸려있는 글

                 

친구야! 이쁜 자식도 어릴때가 좋고
마누라도 배꼽 밑이 즐거울때가 부부아니냐.
형제간도 어릴 때가 좋고
벗도 형편이 같을때가  진정한 벗이 아니더냐.

돈만 알아 요망지게 살아도 세월은 가고
조금 모자란 듯 살아도 손해 볼 것 없는 인생사라
속을 줄도 알고 질 줄도 알자.
내가 믿고 사는 세상을 살고 싶으면
남을 속이지 않으면 되고

남이 나를 미워하고 싫어하면 나 또한
가까운 사람에게 가슴 아픈 말 한 적이 없나
주위를 돌아보며 살아가자.

친구야! 큰 집이 천간이라도
누워 잠 잘 때는 여덟 자 뿐이고
좋은 밭이 만 평이 되어도 하루 보리 쌀 두 되면
살아가는데 지장이 없는 세상이니

몸에 좋은 안주에 소주 한 잔이고
묵은 지에 우리네 인생을 노래하세.
멀리있는 친구보다
지금 당신 앞에 이야기 들어 줄 수 있는
친구가 진정한 사람이 아닐까?


-어느 선술집에 걸려있는 글-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0:50:05 감동글/좋은글에서 복사 됨]

Comments

이진팔
정말 존 글이다. 근데 많이도  듣던 말인데 제목이 궁금타. 고마워 병환이.
김현식
캬~!!조오~타!~~~~~~~~~
박성렬
음~~ 술맛 땡기는 말이구만...
임우순
나 보다는 항시 남과 더불어 살아가는 지혜가 필요하고,,,늘 양보하고, 조금은 손해보는것 같지만서도...그 손해보는  생활이 곧 나에게 이득이 된다는 사실을 깨닫는것이 나를 이기는힘과 무병장수한다고 합니다...한마디로 바보처럼 살아가는것이 좋다고 하니 ,,,욕심을 버리고......마음을 비우고....좋은 글 매우 감사합니다....
엄기준
그려 내가 조금 손해 본듯이 살자~~~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631 좋은글 우울할 때 읽으면~~~ 댓글6 김현식 05.26 55
630 감동글 마음 속에 깨달음을 주는 글 댓글4 권영택 05.25 57
629 좋은글 느림의 미학 댓글3 현중재 05.23 41
628 좋은글 아인쉬타인의 상대성 이론 댓글4 석중건 05.21 42
627 좋은글 서경석 육군 예비역중장(ROTC3기) 레터 댓글3 석중건 05.21 66
626 좋은글 충무공 이순신 장군 댓글6 김현식 05.21 47
열람중 좋은글 어느 선술집에 걸려있는글 댓글5 전병환 05.21 87
624 기타 오늘은 부부의 날 댓글4 김현식 05.21 43
623 좋은글 부부의날에.. 댓글3 전병환 05.20 51
622 기타 술과 사랑의 대한 고찰 댓글5 김현식 05.19 60
621 좋은글 꽃 향기처럼 피어나는 행복 댓글5 권영택 05.18 48
620 감동글 흐뭇한 사람 !! 댓글6 최해원 05.18 54
619 좋은글 내가 전부를 하려고 하지 마라 !! 댓글3 최해원 05.18 52
618 좋은글 좋은 사람에게는 8가지 마음이 있다 댓글5 김현식 05.18 43
617 기타 너무 완벽하면 친구가 없다. 댓글5 김수영 05.16 61
616 좋은글 열린눈 댓글6 전병환 05.15 59
615 기타 당신은 어떤 아버지 인가요? 댓글7 김현식 05.15 44
614 기타 장애를 극복하고 아름다운 승리를 이룬 주인공들 댓글3 김현식 05.14 46
613 좋은글 힘들면 쉬어 가세요 댓글6 김현식 05.14 53
612 좋은글 마음은 자신의 소중한 재산 댓글8 엄기준 05.14 36
State
  • 전체 방문자 346,120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