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여 !!

감동글

친구여 !!

황길중 7 76

친구여!!
나이가 들면
설치지 말고 미운소리,우는소리,
헐뜯는 소리,

그리고 군 소리,불평일랑 하지를 마소.
알고도 모르는 척,

모르면서도 적당히 아는척,어수룩 하소
그렇게 사는것이 평안하다오.

친구여!!
상대방을 꼭 이기려고 하지마소.
적당히 져 주구려

한걸음 물러서서 양보하는것
그것이 지혜롭게 살아가는 비결이라오.

친구여!!
돈,돈 욕심을 버리시구려.

아무리 많은 돈을 가졌다해도
죽으면 가져갈 수 없는것

많은 돈 남겨 자식들 싸움하게 만들지 말고

살아있는 동안 많이 뿌려서
산더미 같은 덕을 쌓으시구려.


친구여!!
그렇지만 그것은 겉 이야기.

정말로 돈은 놓치지 말고 죽을때까지
꼭 잡아야 하오.

옛 친구를 만나거든 술 한 잔 사주고

불쌍한 사람 보면 베풀어주고
손주 보면 용돈 한푼 줄 돈 있어야

늙으막에 내 몸 돌봐주고 모두가 받들어 준다오.
우리끼리 말이지만 이것은 사실이라오.


옛날 일들일랑 모두 다 잊고
잘난체 자랑일랑 하지를 마오

우리들의 시대는 다 지나가고 있으니
아무리 버티려고 애를 써봐도


가는 세월은 잡을 수가 없으니

그대는 뜨는 해 나는 지는 해
그런 마음으로 지내시구려.


나의 자녀,나의 손자,그리고 이웃 누구에게든지
좋게 뵈는 마음씨 좋은 이로 살으시구려

멍청하면 안되오.
아프면 안되오.
그러면 괄시를 한다오.

아무쪼록 오래 오래 살으시구려.

 그래요 .

우리네 인생 그리 길지않은 인생입니다.

뒤 돌아보지 말고 앞에 있는 희망을 향해 전진해봅시다 .

우리 인생은 우주보다도 크고 아름답답니다.

우리 인생은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존재입니다.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세상에 태어나서 단 한번 살고 가는 우리네 인생

아름답고 귀하게 여기며 서로 사랑하며

작은 마음이라도 나누며 알콩달콩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ROTC 15기 동기들 모두 그렇게 살기를 소망합니다.

 

황 길 중  드림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0:50:05 감동글/좋은글에서 복사 됨]

Comments

김현식
증말로 조은 야그~~~참!침!참!~~~야~그
문대선
황도사!!!
넘 좋은내용 감사,감사~~~
송재용
좋은 글과 음악, 감사!....
임우순
욕심없는 마음으로 초가집에서 살고파라.....
엄기준
나는 칭구가 조타~~~
최해원
너무 오래까지 살꺼 있나 ?? 적당히 자는 걸음에 ~~~~~ 꼴까닥 ㅋㅋㅋㅋㅋ
현영수
황길중 좋은 글과  그림을 먼 타국서  만나니  더욱 생각 나는구나 쪽지에 답신 없어도 무소식이 희소식이려니 생각하고 너의 좋은 글을 기다리고 있네.
State
  • 전체 방문자 347,876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