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소중함

감동글

"나"의 소중함

전병환 9 89

 download.asp?FileID=47627747

         '나'라는 가치의 소중함
어느 대학교수가 강의 도중
갑자기 10만원짜리 수표를 꺼내들었답니다.
그리고서는 "이거 가질 사람 손들어보세요" 라고 했대요.
그랬더니 모든 사람이 손을 들었지요.
그걸 본 교수는 갑자기 10만원짜리 수표를 주먹에 꽉 쥐어서
구기더니 다시 물었습니다.
"이거 가질 사람 손들어보세요"
그랬더니 이번에도 모든 사람이 손을 들었습니다.
교수는 또 그걸 다시 바닥에 내팽겨쳐서 발로 밟았고
수표는 구겨지고 신발자국이 묻어서 더러워졌습니다.
교수가 또다시 물었습니다. "이거 가질 사람?"
당연히 손들었겠지요, 학생들은...
그걸 본 교수가 학생들에게 말했답니다.
여러분들은 구겨지고 더러워진 10만원짜리 수표일지라도
그 가치는 변하지 않는다는 것을 잘 알고 있는것 같군요.
'나'라는 것의 가치도 마찬가지입니다.
구겨지고 더러워진 '나'일지라도
그것의 가치는 전과 다르지 않게 소중한것이랍니다.
실패하고,
사회의 바닥으로 내팽겨쳐진다 할지라도
좌절하지 마십시오.
여러분의 가치는 어느 무엇보다 소중한 것이랍니다.
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사람들이
'나'란것의 가치를 소중히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소중히 하는 '나' 못지 않게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 내가 좋아하고
또는 싫어하는 사람일지라도
그 가치를 얕보거나 하지 않았으면 하는 간절한 바램입니다.
자신의 가치를 소중히 여길줄 알아야 합니다.

~~가져온글 사진은 내고향청주 상당산성~~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0:50:05 감동글/좋은글에서 복사 됨]

Comments

윤윤병
그래 "나"
정용상
자기학대는 가장 큰 잘못중의 하나----, 스스로의 소중함에 걸맞는 적정평가를---
엄기준
감사합니다~~~
임우순
가치가 값어치 있게 잘 되어야지.....좋은 글 매우 감사합니다....
김현식
'나'를 사랑하는 사람이 남을 사랑하게 되지 않겠나~~~~
송재용
좋은 글과 음악 감사!.....
최해원
자신을 학대치 마라 ~~~~~ 어떠한 경우라도 !!
이승준
자기 스스로를 존귀히 여겨야..

백번 지당하신 말씀입니다~~
김형목
좋은 글과 음악 고마우이 ~~~~~
자기자신의 품격을 높혀 자산의 가치를 높혀라.
나를 사랑하듯 남을 사랑하라.
자신을 소중히 여기는자가 남도 소중히 여기듯 ㅎㅎㅎㅎㅎ
세상이 나를 버리고 밣여도 질갱이 처럼 다시 회생하는 마음의 자세가 중요하다.
동기생들, 나 자신의 가치를 소중히 한다면 남도 믿고 일을 한다면 좋겠지요.
남을 배려하며 삽시다.
State
  • 전체 방문자 346,196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