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친구여!! 삶이 항상 풍요 하시길.

감동글

^. ^ 친구여!! 삶이 항상 풍요 하시길.

김인수 3 88
 
 
친구사이의 만남에는
서로의 메아리를 주고받을 수 있어야 한다
너무 자주 만나게 되면 상호간의 그 무게를 축적할 시간적인 여유가 없다
멀리 떨어져 있으면서도
마음의 그림자처럼 함께 할 수 있는
그런 사이가 좋은 친구일 것이다
만남에는 그리움이 따라야 한다
그리움이 따르지 않는 만남은 이내 시들해지기 마련이다
진정한 만남은 상호간의 눈뜸이다
영혼의 진동이 없으면 그건 만남이 아니라 한 때의 마주침이다
그런 만남을 위해서는 자기 자신을 끝없이 가꾸고 다스려야 한다
좋은 친구를 만나려면 먼저 나 자신이 좋은 친구감이 되어야 한다
왜냐하면 친구란 내 부름에 대한 응답이기 때문이다
끼리끼리 어울린다는 말도 여기에 근거를 두고 있다
이런 시구가 있다
"사람이 하늘처럼 맑아 보일 때가 있다"
그때 나는 그 사람에게서 하늘 냄새를 맡는다 사람한테서 하늘 냄새를 맡아 본 적이 있는가 스스로 하늘 냄새를 지닌 사람만이 그런 냄새를 맡을 수 있을 것이다
혹시 이런 경험은 없는가
텃밭에서 이슬이 내려앉은 애호박을 보았을 때 친구한테 따서 보내주고 싶은 그런 생각 말이다 혹은 들길이나 산길을 거닐다가 청초하게 피어있는 들꽃과 마주쳤을 때 그 아름다움의 설레임을 친구에게 전해 주고 싶은 그런 경험은 없는가
이런 마음을 지닌 사람은 멀리 떨어져 있어도 영혼의 그림자처럼 함께 할 수 있어서 좋은 친구일 것이다
좋은 친구는 인생에서 가장 큰 보배이다
친구를 통해서 삶의 바탕을 가꾸라...
 
-좋은 친구<법정스님> 퍼온글-

Comments

김형목
좋은 글 고마우이 ~~~~~~~
친구와 동기 사이라 ! ?
우정과 사랑 사이 정도다.
항상 부담 없는 것이 친구요,
피와 땀으로 맺은 것은 동기다.
항상 기뻐하고 감사하는 생활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임우순
좋은 글 대단히 감사합니다..영원한 친구의 우정이 그립구나.....
최해원
친구란 부름에대한 응답이라 ~~~~ 그럴듯한 표현이네 !!!
스님도 친구가 있나부지 그걸 깨우치셨으니 ㅋㅋㅋㅋ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271 감동글 전통의 시작 댓글4 08.31 93
1270 좋은글 사람에게는 6가지 감옥이 있다고 합니다. 댓글5 황길중 07.19 177
1269 좋은글 노인으로 살지 말고 어르신으로 지혜롭게 산다. 댓글4 황길중 07.19 128
1268 감동글 10년 전의 약속 댓글4 정문교 07.18 118
1267 좋은글 여생지락(餘生之樂) 댓글4 황길중 07.10 135
1266 좋은글 아들에게 쓴 어머니의 글~~ 댓글3 황길중 07.08 129
1265 좋은글 握髮吐哺(악발토포) 댓글5 황길중 06.22 97
1264 좋은글 品位 維持 老人 10道 댓글6 황길중 06.17 128
1263 좋은글 老後의 눈물 댓글4 황길중 06.16 109
1262 우보글 내가 사랑하는 것 (30회) 댓글2 현중재 06.06 108
1261 좋은글 자식에게 일러줄 네 가지 덕(德) 댓글3 황길중 06.06 94
1260 우보글 내가 사랑하는 것 (29회) 댓글2 현중재 06.05 77
1259 좋은글 다산 정약용 명언 댓글1 황길중 06.05 76
1258 좋은글 말이 주는 놀라운 힘 댓글6 황길중 05.30 75
1257 좋은글 인생의 스승은 시간이다 댓글3 황길중 05.28 58
1256 좋은글 초심을 잃지 않고 사는 지혜 댓글3 황길중 05.28 61
1255 기타 참전용사의 마지막 말 한마디 댓글3 이종섭 05.18 102
1254 우보글 내가 사랑하는 것 (연재 28회) 댓글2 현중재 05.17 74
1253 우보글 내가 사랑하는 것 (연재 27회) 댓글3 현중재 05.17 66
1252 좋은글 유생부생(有生無生) 댓글4 황길중 05.11 76
State
  • 전체 방문자 345,929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