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D(death) 로 끝난다는 사르트르 말대로,
모든 사람은 태어난 순간부터 한 시도 멈추지 않고
죽음을 향해 돌진(突進)하고 있다.
절망할 수밖에 없는 우리에게 다행(多幸)스러운 것은
신은 B와 D사이에 C(choice)를 주셨다는 사실이다.
사람은 눈을 감는 순간까지 수많은
선택(選擇)을 하며 살아간다.
한 순간도 멈추지 않고 끊임없이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되지만,
그 선택에 따라 우리의 삶과
미래는 결정(決定)되고 있다.
삶을 유지하기 위한 최소한의 선택들,
일상 속에서 선과 악의 선택,
또한 가치관과 직업, 배우자의
선택은 거대한 환경과 견줄 수 없는
평생(平生) 자신의 행․불행의 조건들이다.
그리고 인생 전체를 통해 가장
중요한 신에 대한 결단은
영원(永遠)과 결부되어지는 일생
일대의 선택의 문제다.
이렇게 B에서 D로 가는 인생은
먼저 선택(choice)이라는 C를 통해
행복한 삶의 기회(chance)를 갖게 된다.
Rivers_Of_Babylon(라이브).wma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0:50:05 감동글/좋은글에서 복사 됨]
어언 머리에는 하얀 서리가 내렸드라...
병환이 복 많이 받게나 ! ! ! ! !
우리의 삶과 죽음 또한 운명의 갈림길에서 헤메는 것을 ... ...
순간의 선택을 매번 반복하며,
복잡하고 미묘한 어려운 세상,
만고풍파를 헤쳐 나가며 살고들 있지 ㅠㅠㅠㅠㅠ
우린 살아 있음에 행복을 누리며, 감사하는 마음으로 삽시다.
삶에 대한 열정과 마음에 큰 뜻을 품고 사는 우리가 되어야 겠다.
생활의 즐거움도 중용과 절제가 필요하듯,
모든 일에 낮은 자세로 임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항상 새롭게,
항상 즐겁게,
삶에 최선을 다하여 사는 모습이 더욱 아름답습니다.
이제 부터라도 작은 행복부터 만들어 가고,
사랑을 소중히 여길줄 아는 지혜로운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동기생들 운동하기 좋은 계절입니다.
지금이라도 부부가 나란히 산보 겸 가벼운 등산이라도 하소.
늘 행복하게 살면서도, 행복 자체를 잃고 살 때가 많습니다.
한 가정의 가장인 우리는 가화만사성(家和萬事成)이 최고로 알고 삽시다.
황금 들녘에는 풍년의 오곡백화들,
그러나 농민들의 탄식과 원성이 하늘을 찌르니 ---- 나 원 참
인간지사 새옹지마거늘,
세상만사의 행복과 불행도 항상 마음 먹기에 달렸거늘 ㅠㅠㅠㅠㅠ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이해합니다.
소원합니다.
고맙습니다.
배려합니다.
수고합니다.
항상 있을 때 베푸고, 남을 배려하는 마음으로 삽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