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말===
밥먹어라==밥안먹을래
학교 가야지===학교 안갈래
예를들어;얼른일어나서 세수하고 밥먹고 학교 가야지하는것과
안일어나니 ,세수안할거야 밥안먹니 학교 안갈거야하면 듣는사람은
부정적인말에 계속 노출되어 부정적인 말을 사용하게된다
기왕이면 부정적인말로 하는것보다 긍정적으로
밥먹어야지 하는말이 부드럽고 친근감이 있지만
꼭 부정적으로 학교 안갈래하면
가기싫은곳 억지로 가는것같은 인상이 든다
어차피 할말이라면 긍정적으로
상대가 알아듣기 쉽고 기분좋게 합시다
꼭 강조하기위해서 한마디 하는것은 약이 될지라도
부정적인말에 익숙해지면 모든것이 부정적으로 보인다
그러니 지금까지는 부정적인 질문과 대답을 했다면
이제부터라도 긍정적으로 질문과 대답을 이끌어 낼수 있도록
긍정적으로 말을 합시다
생활속에서 느낀점을 적어봤습니다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0:49:30 감동글/좋은글에서 복사 됨]


복받을겨~~~
병환이 강한 부정은 긍정이라고 하나 ㅆㅆㅆㅆㅆㅆ
우리 인생은 진정 마라톤인 걸까 ? ? ? ? ?
추운 겨울이 있어, 봄 기운이 새로워 지고,
뜨거운 여름이 있어, 결실의 계절인 가을을 기다리듯 ... ...
겸손과 배려보다는 교만과 우월감이 마음 한구석에 자리잡고 있었는지도 모른다.
내가 웃어야 거울도 웃는 답니다.
남의 사정을 애기하면 그럴 만한 사정이 있나보다하고 넘기시길 바랍니다.
나이들면 좋은 것이 좋은 것이다라고 생각하며 삽시다.
우리가 세상을 살아오면서 무엇을 얼마나 잘 살았습니까 ? ? ? ? ?
서로 귀한 만난을 소중하게 여기며 아껴주고 사랑하며 삽시다.
자신이 하고자 하는일에 열중하고 몰두하면 그것이 행복인 것을 ... ...
우리는 매일 생방송을 하며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더불어사는 인간사 있을때 베풀고 나눔으로 세상을 보람되게 살기를 %%%%%
동기생들 사랑합니다.
항상 수고합니다.
늘 감사합니다.
중년인 우린 여러가지 지혜를 배우고 실천하며 삽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