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하듯이
우리가 인생을 살면서<?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습관적으로 살기 쉽습니다.
어떤 일을 하거나 사람을 만나거나 할 때에도
처음 대하듯이 하기가 어렵지요.
우리가 가보지 않은 곳을
처음 구경해보면 신기합니다.
그래서 자세히 봅니다.
인생도 그렇게 해보세요.
신기한 마음으로 인생에 임해보세요.
어떤 일이든 새로운 마음을 내서
정성을 다해서 처음 하듯이.
- 법륜스님의《즉문즉설(3) 행복하기 행복전하기》중에서 -
* 사랑하는 사람을
처음 만났을 때의 그 설레는 마음,
어렵사리 직장을 얻어 첫 출근할 때의 그 벅찬 마음,
그 마음만 되살릴 수 있다면 모든 것이 신비롭고 경이롭고
감사한 일입니다.
모든 일을 처음 하듯이 하는 것이
자기의 인격수양이요 진정한 명상이며,
성공과 행복의 지름길입니다.
-------------------------------------------------------------------------------


우리들의 열정과 삶도 임관할때처럼 ~~~~~~~~~~~~
좋은 삶을 살아갈터인즉~~~
길중이 건강 하제 복 많이 받구 ㅋㅋㅋㅋㅋ
인생살이 항상 처음처럼이라 그 누가 말 했던가 ? ? ? ? ?
우리 중년의 나이에는 똑똑해야 한다.
인류의 역사는 빠른 속도로 변하고 있다네 ㅠㅠㅠㅠㅠ
무엇이 정의고, 불의인 줄도 알듯 모를 듯 한 세대,
이 사회에서 존경 받고,
양심에 후회 없는 삶을 살아가기 위해 무던히도 애쓰며 살고 있지 !
우리는 이제 세상을 보는 지혜로운 눈을 가지고,
이 사회 전체를 통찰하는 하며 행복을 주기 위해서 부단한 노력을 해야 할것 같다.
몸은 비록 중년으로 치닫지만,
보는 눈과,
마음만은 항상 젊게 삽시다.
이젠 무슨 일을 시작하려면 망설여지는 시기 일세 ㅊㅊㅊㅊㅊ
크고, 작은 일들을 행하려면 이 나이에는 신중에 신중이 기해 진다네 &&&&&
나를 조금씩 버리고,
아름다움과 너그러움으로 채워가는 참다운 지혜를 배워 봅시다.
욕심을 버리고 베푸며 사는 모습이 아름답게 보입니다.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수고합니다.
이해합니다.
좋은 일 많이 하며,
오늘도 주의 계명에 따라 살게 하소서.
항상 기뻐하고,
범사에 감사하며 살기를 소원합니다.
"처음 하듯이"
머리로는 잘 이해되나,,,
마음로는 덜 와닿고,,,
몸으로는 영 실천이 힘드니,,,ㅜㅜ
어쨌든 그렇게 행하도록 노력해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