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언제나 좋은 인연으로 살고 싶다면
|

살다 보면 할 말 하지 말아야 할 말이 있지요.
살다 보면 기분 좋은 말 가슴을 아프게 하는 말이 있지요.
살다 보면 칼보다도 더 무서운 것이 있지요.
남의 마음에 눈물을 주는 말 실망을 주는 말 상처를 주는 말 불신의 말 절망의 말...
말 한마디에 천냥 빚을 갚는다는 속담처럼 어쩌면 우린 말 한마디에 천재 또는 바보가 될 수도 있고 성공 또는 실패를 가져올 수도 있고 사랑 또는 이별을 할 수도 있고 좋은 인연 또는 악연이 될 수도 있고 영원히 또는 남남처럼 살아갈 수도 있지요.
우린 사람이기에 실수도 할 수 있고 잘못을 할 수도 있고 싫은 말도 할 수가 있지요.
그러나 인간은 생각하는 동물 이성이 있기에 언제든지 마음만 먹으면 자신을 다스릴 수 있기에...
믿기 어려워도 화가 치밀어도 한 번 말하기 전에 조금만 참고
차분한 마음으로 그 사람이 왜 그랬을까를 생각하고 나 자신이 소중한 것처럼 남도 소중히 생각한다면...
극단적인 말 귀에 거슬리는 말 보다는 곱고 고운 말 아름다운 말 희망을 심어 주는 말을 하지 않을까요.
수없이 많은 말을 하고 살아가는 우리네 인생 기분 좋고, 밝고, 맑고, 희망의 말만 한다면 서로 환한 미소 짓고 힘든 세상 육체는 힘들어도 편안한 마음과 함께 좋은 인연으로 살지 않을까요...
|
|
|
|
|
|
|
|
|
|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0:49:30 감동글/좋은글에서 복사 됨]
고마붜!!!!!!!!!
영택이 건강 하제 ?
지혜롭게 사는 것과 인상 좋은 중년으로 가는 길이라 ?
항상 즐거웠던 순간을 회상하며 삽시다.
인연이란 ~~~
억지로 안 되는 것이 인간사라 !
항상 시간이 약이다라고 생각하며 사는 우리가 됩시다.
사랑도 행복도 늘 처음처럼 삽시다.
하루를 살더라도 소중하게 생각하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아 갈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의 모습과 내일의 삶이,
지금의 태도와 선택이 최선이라 생각하고 임합시다.
새 처럼 끓임없이 둥지를 만들며 부지런히 삽시다.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는 인간으로 살아가기를 바랍니다.
항상 기뻐하고 범사에 감사하며 삽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