慾心(욕심) 이란

감동글

慾心(욕심) 이란

전병환 9 117

 慾 心  이란 무엇이옵니까?

  

tn_KMC43112024d3c52901.jpg


스승님!
慾心이란 무엇이옵니까?

바람(風)이니라.

 ?


tn_KMC431120b455943f75.jpg


하늘의 저 '달'은 몇 個이더냐?

  ?

그리고 . . .
전혀 물결이 없는
잔잔한 湖水에 비치는 '달'은 몇個이겠느냐?

分明,
하늘의 '달'도 하나이고
湖水에 비치는 '달'도 하나이옵니다.

그러하니라.

  ?

하지만, 바람(風)이 불어 물결이 深하게 일면,
하늘의 '달'은 分明 하나인데
湖水에 비치는 '달'은 헤일 수 없이 많아지느니라.

 ?


tn_KMC43112082a81a3e91.gif


우리가 세상(世上)을 살면서.
따라야 할 眞理는 언제이고 하나이며,
그 眞理에 따라 살면 便安하고
平和로우련만,
慾心이라는 바람(風)이 불어 닥치면,
사람에 따라 때에 따라 境遇에 따라
數도 없이 많은 眞理가 나타나느니 . . .
그 어떤 眞理를 따라 살아야 할는지 몰라
虛像에 眩惑되어 彷徨하게 되고
삶이 힘드네 괴롭네 하며 不平하게 되며
不幸한 삶을 살게 되는 것이니라.

 !

그러므로, 眞情
平和롭고 便安한 삶을 살고자 한다면
무엇보다도 먼저
마음 속에 일어나는
慾心이라는 바람(風)을 잠재울 줄 알아야 하느니라.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0:49:30 감동글/좋은글에서 복사 됨]

Comments

엄기준
감사합니다~~~
김형목
좋은 글과  음악 고마우이 ~~~~~~~
병환이 건강하제 ?
인간의 욕심에는 끝이 없는 것 같다.
항상 부족함에서 출발을 해서 그런가 ?
그런다고 삶의 욕심 마져 버리면 죽음의 문턱인걸 !
욕망과 욕심을 적당히 사려 깊게 챙겨야지 ㅎㅎㅎㅎㅎㅎ
동기생들 !
사랑합니다.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넉넉함과 나눔이 있어 동기생들이 좋은 것을 !
정중동을 행하며 삽시다.
윤윤병
아생 연후에 살타라! 말이 되나?  그래도 욕심(慾心)이라는 바람(風)을 잠재울 줄 알아야 하느니라.ㅎ
임우순
욕심을 버려야되는데 그렇게 쉽게 잘 안되니 문제로다...좋은 글 음악 매우 고마워요,,,,
정용상
욕심! 만병(?)의 근원이지---
최종왕
행복은 욕심에 반비례하는 진리!
잘 안되지만서도~
진동식
잠재우는것이 쉽지않으니~~수용하며 같이 지내는편이~~
최해원
욕심 없으면 뭔 재미로 사냐 ???
부릴땐 부려 보는겨 ~~~~~~~
채워지면 큰 행복으로 다가 오는거구 ~~~~
덜 채워지던지 안채워지면 그정도로 만족허구 ~~~~
뭐 그러면 되는거 아녀 ???? 사는게 뭰지 원 ㅉㅉㅉㅉㅉ
송재용
좋은 글과 음악 감사!.....
State
  • 전체 방문자 345,924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