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때는 삶에 철저하여

감동글

살 때는 삶에 철저하여

권영택 5 80
 

207126264AAD8B6E608DCB

 

살 때는 삶에 철저하여
그 전부를 살아야 하고,
죽을때는 죽음에 철저하여
그 전부를  죽어야 한다.
삶에 철저할 때는 털끝만치도
죽음 같은 걸 생각할 필요가 없다
또 한 죽음에 당해서는 조금도
 생에 미련을 두어서는 안된다
살 때에도 제대로 살지 못하고
죽음에 으르러서도 죽지 못하는
것은 사람이 아니라 그림자다

사는 것도 내 자신의 일이고
죽음도 내 자신의 일이라면,
살아 있는 동안은 전력을
기울여 뻐근하게 살아야 하고,
죽을 때는 미련없이 신속하게
물러나야 한다 

그때그때의 자신에게
충실하지 않으면 안된다.
선의 특색은 이와같이
현재를 최대한으로 사는 데에 있다.
생과 사에 철저할 때 윤회의 고통
같은 것은발붙일틈이 없을 것이다





download.blog?fhandle=MDhUd0VAZnM0LmJsb2cuZGF1bS5uZXQ6L0lNQUdFLzUvNTQ4LmpwZy50aHVtYg==&filename=548.jpg   
 


 
//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0:49:30 감동글/좋은글에서 복사 됨]

Comments

엄기준
감사합니다~~~
임우순
뭐든지 매사를 확실하게 살아야지...좋은 글 매우 감사합니다..새소리도 좋네그려....봄이 오는가봐....
윤윤병
ㅎㅎ 갑자기 새소리가 나서 사무실을 기웃거렸네.ㅎㅎ.그렇게 살고 그렇게 죽으리라 생각하지만,글쎄?
진동식
언어와 문자를 벗어나서~~~억 !
최종왕
생각대로 새의 언어가  들리고.....
State
  • 전체 방문자 345,921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