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느 절의 존경받는 스님에게 한 소년이 찿아왔습니다소년;스님 어제 제 운명에 대해서 점을 봤는데 제 운명이 엉망이래요스님;그 점쾌가 정확한 거냐?소년;네 그 점쟁이가 다이애나비가 차 사고로 죽을 것이라고 예언했고이번에 대통령 당선자도 알아 맟춘 점쟁이래요스님은 잠시후 아이의 손을 잡아당기고는 말했습니다얘야 니 손금을 보여주렴 이건 감정선 이건 사업선 이건 생명선 맞지?자 이제는 주먹을 꼬옥 쥐어보렴"아이는 주먹을 꼭 쥐고 스님을 바라보았습니다"얘야 감정선 사업선 생명선이 어디 있느냐?""제 손안에 있는데요.""그래 바로 그거야 네 운명은 내 손안에 있는 것이지 다른 사람의 입에 달린 것이 아니란다."다른 사람들이 하는 말로 운명을 결정짓지 말고 내스스로 가 내 운명을 개척하면서 만들어 가는 것그게 바로 希望이란다.
--松亭-- =좋은글= |


자기의 인생은 자기 스스로 개척해야 하는 것을 ~~~~~~
누가 대신 해줄수 있는 것도 아니고, 남이 대신할수도 없는 인생 !
사나이도 이 세상에 태어 났으면 자그마란 자취를 남겨야 하는것을 ~~~~~
내가 할수 있는 일을 남에게 전가하지 말기를 바랍니다.
중년의 신사 답게 중후하게 삽시다.
나눔과 베품이 있어 세상을 살맛나게 하지요 ㅎㅎㅎㅎㅎㅎ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수고하십니다.
이해합니다.
사랑합니다.
용서합니다.
이 지구상의 우리는 신명나게 삽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