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나음의 주인은 바로 나

감동글

내 나음의 주인은 바로 나

권영택 7 60
 
 
122D8A474D97E49830AB06
 
내 마음의 주인은 바로 나

행복해지고 싶다면 노력해야 합니다.
집을 깔끔하게 정리하듯
내 마음에서 버릴 것은 버리고
간수할 건 간수해야 하는 것입니다.

내게 소중하고 아름다운 기억과
칭찬의 말 등은 간직해도 좋지만
필요없는 비난이나 고통의 기억은
쓰레기나 잡동사니 치우듯이
과감히 버리는것입니다.

자기 마음밭을
어떻게 가꾸느냐에 따라
행복과 불행이 갈린다고 봐야 할것 같습니다.

버려야 할 쭉정이들은 버리지 않고 
그대로 쌓아두면서
잘 간수해야 할 알곡들을
미련하게 내버린 다면
행복하기를 기대할 수는 없습니다.

자기 마음밭의 주인은
바로 자기 자신이며
그 밭을 가꾸는 사람도 자기입니다. [펌글]

 
 

Comments

정용상
현명한 취사선택----행복문---
엄기준
좋은글 감사합니다~~~
임우순
뭐든지 나 하기에 달려 있지뭐....좋은 글 음악 대단히 감사합니다......
김형목
좋은 글과 음악 고마우이 ~~~~~~~~~
좋은 눈은 갖은 것은, 좋은 것을 많이 보아야 이 세상이 좋아 보입니다.
행복과 불행은  마음 먹기에 달렸습니다.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갖기도 시간이 없습니다.
없은 시간을 할애해서 남을 위해 무언가 봉사합시다.
있은 자는 물질로,
시간이 있는자는 몸으로라도 도와 줍시다.
이 사회는 그늘진 곳이 아주 많습니다.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들며 삽시다.
 
 
 
 
윤윤병
주인은 바로 자기 자신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윤동현
잘 있고 갑니다 ~~~좋은 내용인 것 같습니다 !
이승준
공감이 가는 말씀..
감사~
State
  • 전체 방문자 347,067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