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y kim & yiruma - Love to share 
빈손으로 돌아갈 인생
갓 태어난 인간은 손을 꽉 부르쥐고 있지만
죽을 때는 펴고 있습니다
태어나는 인간은 이 세상의 모든 것을
움켜잡으려 하기 때문이고 죽을 때는 모든
것을 버리고 아무 것도 지니지 않은 채
떠난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빈손으로 태어나
빈손으로 돌아가는 우리 인생
어짜피 다 버리고 떠날 삶이라면
베푸는 삶이 되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당신이 태어났을 때 당신 혼자만이 울고
있었고 당신 주위의 모든 사람들은
미소짓고 있었습니다
당신이 이 세상을 떠날 때는
당신 혼자만이 미소짓고 당신 주위의
모든 사람들은 울도록 그런 인생을 사세요
시간의 아침은 오늘을 밝히지만 마음의
아침은 내일을 밝힙니다
열광하는 삶보다 한결같은 삶이 더 아름답고
돕는다는 것은 우산을 들어주는 것이 아니라
함께 비를 맞는것이 아닐까요


당신 혼자만이 미소짓고 당신 주위의
모든 사람들은 울도록 그런 인생을 사세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고통을 이길려는 몸부림일테지 ~~~~
심장마비로 자는듯 가는이들은 제각각일수도 있을테고 ~~~~
편안히 눈을 감을려면 부활과 천국의 소망으로 가득한 종교를 가지게나 ~~~~
태어날 때 두주먹 불끈 쥐고, 응애 외마디 외치며 이 세상의 빛을 봅니다.
욕심을 비우며 사는 지혜를,
나눔을 실천하는 노련미를,
봉사하는 너그런 마음을,
오늘도 범사에 감사하며 이웃을 사랑하며 삽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