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혀엔 뼈가 없다는것을 항상생각하라!

감동글

당신의혀엔 뼈가 없다는것을 항상생각하라!

전병환 7 89

혀에는 뼈가 없다.
당신은 혀라고 하는 것이
연체동물임을 항상 의식해야 한다.
혀는 당신의 일생의 운명을 지배하는
중요한 몸의 부분이기 때문이다.

우리 주위에는
입을 잘못 놀려서
해서는 안될 소리를 해서
잠자코 있어야 할 때 입을 놀려서
인생에 큰 손해를 본 사람들이 많이 있다.

당신은 혀와 함께
평생을 살아가야 한다.
혀는 자신의 의지를 가진듯
제멋대로 움직인다.
말이나 음성은 인간의
'제2의 얼굴'이라고 한다.
입을 오래 벌리고 있으면
자신이 거기서 도망처 버려
자기 자신을 잃을 수가 있다.

말 한마디 덧붙이는 것은
언제라도 가능한 일이지만
이미 해 버린 말을 주워담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다.

[탈  무  드]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0:49:30 감동글/좋은글에서 복사 됨]

Comments

임우순
심사숙고해야지....듣기만하고 말은 되도록 하지 않는 것이 좋을듯 싶구나....
윤윤병
좋은 말씀,여태까지 어떤 말을  해놓고 후회 안해본 분들이 있을까?
김형목
좋은 글 고마우이 ~~~~~~
남자는 세뿌리를 조심하라는 옛 선연들의 말씀이 틀림없다.
세뿌리(입뿌리, 사지뿌리, 자지뿌리)를 잘 놀려야 한다구 ㅋㅋㅋㅋㅋ
세치의 혀로 놀리는 말에 천냥빛도 값다는 말처럼 쓰기 나름이지 !
중년인 우리는 말하기 보다,
남의 말을 듣는데 더 시간을 할애 해 주어야 합니다.
한마디의 말이라도 신중하고 심혈을 기울여서 해야 할 진데,
살다보면 그것이 잘 안되니 말일세 ㅎㅎㅎㅎㅎ
동기생들 !
우리는 그런 틀에서 벗어나 막걸리 한사발에 추억을 만들며 지냅시다.
오늘도 희망찬 내일을 위해 멋지게 삽시다.
엄기준
후회 마니혔지~~~
최종왕
고놈의 혓바닥 관리 잘못하여~
내 혓바닥이 아닐때도 있지.....
정용상
말! 정말 조심해야 할 말!
최해원
일단 뱉으면 그말에 책임 져야 혀 ~~~~~~~~
State
  • 전체 방문자 346,007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