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고 손해보고""

감동글

"이기고 손해보고""

황길중 5 49
싸움에선 이기는 것이 善이지만 
 
 이기면 損害보는 싸움이 다섯 가지↓
 
pcp_download.php?fhandle=NVNzZWFAZnMxNS5wbGFuZXQuZGF1bS5uZXQ6LzEyMTQwNDMvMzYvMzYyNy5naWYudGh1bWI=&filename=공지00.gif
 
 1.아내하고 싸워서 이기면 손해본다
   (아내가 가정을 지옥으로 만들기 때문)
 
2.子息하고 싸워서 이기면 손해본다.
                 (子息을 이기면 자식이 곁길로 가던지 氣가 죽는다)
 
3.言論하고 싸워서 이기면 손해본다.
(活字엔 마력이 있기 때문)
         
4, 국가 권력하고 싸워서 이기면 손해본다.
   (권력은 백성이 委任해 준것이기 때문)
 
 
5.하늘하고 싸우면 손해본다.
  (孟子글에도 順天者興逆天者亡)
 
 
 
 162E151E4C0075459360CE
 
 
 꼭 이겨야 되는 싸움도 다섯 가지가 있다.
    
    1.질병    
    
 2.가난
   
 3.無知
                   
           4.試鍊          
 
               5.自己(악한 자기)

Comments

이진팔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당신도 질병에서 이기고 시련에서 극복하고 자기를 발하는 길중이가 되십시오.
정진앙
정말 뜻 깊은 글 감사합니다.
임우순
의미가 아주 정확하네....감사합니다.....
정용상
이기고 질 대상을 명확히 했네요
이승준
마자~
이기고도 지는 거지..
State
  • 전체 방문자 345,973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