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속에서

감동글

생활속에서

전병환 8 85

2005816151318.gif

상대가 잘못한다고 똑같이  잘못하면 같은사람되는것이고

내가잘못하는데 상대가 잘할때는 내가반성하며 잘하려함이 도리이며

서로가 잘하려할때 밝은 사회가 이루어 지느니라

하는짓이 주고싶어질때는 그짓이 이쁘면 조건이 없는것이고

주고도 미울때는 그짓이 이뻐도 주기싫어지느니라

그러므로 사람이기에 도리에맞게 사는 삶이

참삶이니라

내가 너그럽지못하면서 남이 너그럽기를 바라지말고

베푼만큼 남이 나를 알아준다

내가 누구에게 대접받고 싶은만큼 대접하면 되는것이고

대접이 소홀함은 내가 베픈덕이 없음이니라

어느한쪽의 싸움이 일방적일때는 그끝이 있지만

똑같을때는 그끝은 미움이나 웬수가 되는것

잘못도 잘함도 용서와 사랑이 있으면 화합이 되는것

잘못은 내가판단할때이지 상대가판단할때는 잘함이라

어느한쪽의잘못이면 싸움은 일어나지않는다

각자가 저잘났다고 했을때 싸움이되고 오해가 되는것

그러므로 상대방의 입장에서도  판단해보고 옳지 않다고 판단되면

얼른 화해하고 오래가는 싸움은 말아야한다

내생각이 옳고 정당해도 상대를 용서와 배려로 감싸준다면

최후의 승자가 된다는 사실을 반드시 기억하라

그렇지않으면 결국은 똑같은 사람이 되는법이라

                       ---松亭---

 

Comments

엄기준
감사합니다~~~
정용상
교훈적입니다
정재화
남에게 대접을 받고져하는자는 남을 먼저 대접하라.
whoever would be great among you must be servant.
欲爲大者 當爲人役
임우순
다 맞는 말일세...좋은 글 음악 대단히 감사합니다...
윤윤병
좋은 말씀 대단히 감사합니다.
최종왕
좋은글 잘읽고 갑니다.
최해원
그것이 참 잘 안되더라 ~~~~~~~~~~
유재황
좋은글 잘 읽고, 다시한번 나를 뒤돌아보는 게기가 될것같읍니다. 고마워~~~~~
State
  • 전체 방문자 345,836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