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친구여!! 삶이 항상 풍요 하시길.

감동글

^. ^ 친구여!! 삶이 항상 풍요 하시길.

김인수 3 86
 
 
친구사이의 만남에는
서로의 메아리를 주고받을 수 있어야 한다
너무 자주 만나게 되면 상호간의 그 무게를 축적할 시간적인 여유가 없다
멀리 떨어져 있으면서도
마음의 그림자처럼 함께 할 수 있는
그런 사이가 좋은 친구일 것이다
만남에는 그리움이 따라야 한다
그리움이 따르지 않는 만남은 이내 시들해지기 마련이다
진정한 만남은 상호간의 눈뜸이다
영혼의 진동이 없으면 그건 만남이 아니라 한 때의 마주침이다
그런 만남을 위해서는 자기 자신을 끝없이 가꾸고 다스려야 한다
좋은 친구를 만나려면 먼저 나 자신이 좋은 친구감이 되어야 한다
왜냐하면 친구란 내 부름에 대한 응답이기 때문이다
끼리끼리 어울린다는 말도 여기에 근거를 두고 있다
이런 시구가 있다
"사람이 하늘처럼 맑아 보일 때가 있다"
그때 나는 그 사람에게서 하늘 냄새를 맡는다 사람한테서 하늘 냄새를 맡아 본 적이 있는가 스스로 하늘 냄새를 지닌 사람만이 그런 냄새를 맡을 수 있을 것이다
혹시 이런 경험은 없는가
텃밭에서 이슬이 내려앉은 애호박을 보았을 때 친구한테 따서 보내주고 싶은 그런 생각 말이다 혹은 들길이나 산길을 거닐다가 청초하게 피어있는 들꽃과 마주쳤을 때 그 아름다움의 설레임을 친구에게 전해 주고 싶은 그런 경험은 없는가
이런 마음을 지닌 사람은 멀리 떨어져 있어도 영혼의 그림자처럼 함께 할 수 있어서 좋은 친구일 것이다
좋은 친구는 인생에서 가장 큰 보배이다
친구를 통해서 삶의 바탕을 가꾸라...
 
-좋은 친구<법정스님> 퍼온글-

Comments

김형목
좋은 글 고마우이 ~~~~~~~
친구와 동기 사이라 ! ?
우정과 사랑 사이 정도다.
항상 부담 없는 것이 친구요,
피와 땀으로 맺은 것은 동기다.
항상 기뻐하고 감사하는 생활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임우순
좋은 글 대단히 감사합니다..영원한 친구의 우정이 그립구나.....
최해원
친구란 부름에대한 응답이라 ~~~~ 그럴듯한 표현이네 !!!
스님도 친구가 있나부지 그걸 깨우치셨으니 ㅋㅋㅋㅋ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291 우보글 봄이 어느새 내 곁에 와 있었네.... 댓글5 현중재 03.30 118
1290 기타 門안여자' & 門밖여자] 댓글8 석중건 03.14 165
1289 감동글 Active Senior 댓글3 석중건 03.09 102
1288 감동글 심장의 서 댓글7 석중건 03.08 101
1287 감동글 침묵하며 고개를 들어 눈을 맞추는 지혜 댓글5 석중건 03.08 93
1286 감동글 단상 댓글5 석중건 03.08 80
1285 감동글 남자는골치가 아프다고 말하고 여자는 가슴이 답답하다고 말 합니다 댓글4 석중건 03.08 107
1284 좋은글 改造命運(개조명운)心想事成(심상사성) 댓글2 김인수 02.01 103
열람중 좋은글 ^. ^ 친구여!! 삶이 항상 풍요 하시길. 댓글3 김인수 02.01 87
1282 우보글 빗방울 실로폰 댓글2 현중재 01.29 79
1281 감동글 ROTC 그해 겨울의 비망록 댓글2 01.21 111
1280 우보글 소리없는 아우성 댓글3 현중재 12.23 121
1279 우보글 염부의 소금 꽃 댓글7 현중재 11.25 138
1278 우보글 사패의 오솔길 댓글8 현중재 11.23 129
1277 우보글 마지막 잎새 댓글7 현중재 11.19 124
1276 좋은글 손을 펴라! 댓글8 전병환 11.08 123
1275 기타 싸이 서울시청 공연 주요 장면 댓글4 10.12 91
1274 우보글 시간의 고찰 댓글5 현중재 09.08 131
1273 우보글 解 憂 所 댓글8 현중재 09.04 138
1272 감동글 부인에게 드리는글 댓글4 김인수 08.31 173
State
  • 전체 방문자 345,830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