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을 가볍게 하면 패가 망신한다

감동글

입을 가볍게 하면 패가 망신한다

황길중 13 69
11243E0E4BF8948954A107
입을 가볍게 하면 패가 망신한다 

      사진.글/청호 윤봉석


먹고 말을 하라고 생긴 입이지만 
좌우 아래위도 모르고
함부로 내뱉는 말은 
남의 따가운 눈총을 받게 되며  
잘못 말을 하면 큰 화를 입게 됩니다  

상대방과 좋지않은 일로 대화를 한다고 
흥분된 억양으로 함부로 말을 한다면 
더 풀기 어려운 말의 매듭이 생깁니다
이 말을 해도 되는지 
1초만 더 생각하는 대화법으로 풀어가세요  

남에게 좋은 인상과 좋은 이미지를 
각인시킨다는 것은 
상대방과 첫 대화를 
어떻게 리드 하느냐가 중요합니다

상대방을 완전히 사로잡는 대화는 아니어도 
좋은 인상을 남기려면 
가벼운 눈인사로 시작해서 
말을 앞뒤가 자로 잰 듯이 반듯하게
쓸 말만을 하고 말을 많이 하지 마십시오  

때론 말은 잘못하면 
남을 해치는 강력한 무기도 될 수가 있으며 
말을 잘하면 죽을 생명도 구해내는 
의사가 될 수가 있다는 것을 명심하십시오  

될 수 있는 대로 말 속의 말을 꺼내
거진 투박한 말을 곱게 빗질을 하고 다듬어  
정이 느껴지는 따듯한 말로 
상대가 가장 듣기 좋은 말 편안한 말을 하십시오  

상스럽고 거친 말을 하면 
나의 생활도 힘들도 거친 삶이 다가오지만 
항상 부드럽고 달콤한 말을 하면
나의 생활도 윤기가 흐르고 
입에서 듣기 좋은 아름다운 
콧노래만 나온다는 것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말은 당신의 인격이고 품위이며
말은 삶의 철학이고 
내가 발전할 수 있는 진리이며 
좋은 말은 당신을 지키는 생명입니다 



Comments

이승준
좋~으신 말씀..
잘~ 안 되서 그렇지..
최해원
잘 안된다 싶으면 줄이는게 보약이니라 ~~~~~~~~~ 에헴 ㅋㅋㅋ
이승준
아.. 네에~ 네~~
윤윤병
좋은 말씀 고맙습니다.은연 중에 튀어 나오는 입에 붙은 말! 자중함세.ㅎ
임우순
항시 심사숙고해야 된다...말은 한 번 내 뱉으면 수정이 안되여서 ..글이 좋다....
최해원
ㅉㅉㅉ 글은 두고두고 증거로 남을수있어서 말보다 더 불리할수 있다는걸 알아야제 ㅉㅉㅉ
임우순
글은  다 쓰고 난뒤에 퇴고시 필히 고쳐쓰기를 향상 습관화해야지...나두ㅉㅉㅉㅉ이다..
전병환
좋은글 잘보고 느끼고 갑니다~~~~
최해원
한번 뱉으면 줏어 담을수가 없으며 상대방 가슴에 비수를 꼿기도하고 무한한 생명력을 부어 주기도하고 ~~~
토씨하나 단어 하나하나를 내 뱉을땐 때와 장소 분위기에따라 엄청난 결과를 초래 한다는걸 명심 또 명심허자 !!
내뱉은 말에대한 책임은 자기가 져야제 ~~~~~~~~~~~'
정용상
말은 입술이나 혀로 하는 것이 아니라던데--, 가슴으로 심장으로 해야 된다고 하던데---, 나는 "말은 영혼으로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김수영
잘알겠습니다. 명심해서 지키겠나이다.
최종왕
진심에서 우러나오는 말은 하여튼 아름답다.
그래서 가식이 없는 진실한 순진한 사람이 좋다.
엄기준
명심~~~
State
  • 전체 방문자 346,016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