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주위에 감사할 것들 !!

감동글

내 주위에 감사할 것들 !!

최해원 15 84
내 주위에 감사할 것들
어른들은 감사를 잘 느끼지 못한다.
그것은...
바로 경이로움을 잃어버렸기 때문이다.

우리는 벌써 모든 일에 싫증을 느끼고
아름다운 저녁노을에 별로 감동하지 않는다.

대신 우리는 박탈감이나 허전함을 채우기 위해
알코올이나 약물, 쇼핑, 또는 음식에 중독된다.

그러나 이런 것으로
욕망을 순간적으로 채울지는 몰라도,
진정한 만족을 느낄 수 없다.

아니, 바닷물을 퍼머시듯
오히려 점점 더 갈증을 느끼게 될 뿐이다.

하지만 딱 좋은 보약이 있다.
그것은 바로 감사다.
감사는 그런 악순환에서 벗어나게 한다.

지금 가진 것에 진정으로 감사하게 될 때,
뭔가 부족한 것 같은 느낌은
환상이 된다.

- M. J 라이언 / 작가 -

아침에 해가 뜨는 것에 감사하고,
스위치를 올리면 형광등이 켜지는 것에 감사하고,
손가락이 열 개인 것에 감사하고,
우리 집 지붕이 비를 막아주는 것에 감사하고,
겨울이 되면 추워지는 것에 감사하고,
여름이 되면 더워지는 것에 감사하고,
아직, 오늘을 더 살 수 있는 것에 감사합니다.

- 온갖 감사에 둘러싸여 있는 우리는 행복합니다. -

Comments

최종왕
위와 같이 느끼고 행동할때  될때 인생의 참맛을 알게 되느거 같은디...
좋은 글 입니다.
이승준
좋으신 말씀..

"범사에 감사하라.." (살전 5:18)
정재화
에이 맨
김형목
좋은 글 고마우이 ~~~~~~
해원이 건재 하제 !
글 올리는 것도 부지런해야 한다고 ?
항상 기뻐하고,
남을 위해 기도하고,
범사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즐겁게 삽시다.
우리 인간는 항상 더불어 사고,
다른 동물들과 차이나는 것은 미래를 생각하고 사는 것입니다.
꿈과 희망을 가슴 한 가득 가지고 삽시다.
엄기준
우리 해워니가 있어 감사~~~
임우순
범사에 감사하노라....뭐든지 다 감사하다.....자고나서 아침에 눈 뜨고 호홉조절이 잘 될때에 제일로 감사하노라....
전병환
감사의 마음이 생기니 감사하고....
윤윤병
감사,감사합니다.
진동식
옆에 있어만 주어도 감사~~~
유재황
울산 군단장 좋는글 감사합니다, 그런데 요즘 현식이가 글올리는게 뜸하네, 술병난건 아니겠지?.....
최준영
이 세상 모든게 감솨~~~
정용상
모두에게 감사!!!1
최해원
꼬리글 올려준 모두에게 대복이 터질 찌어다 ~~~~~~~~~~~~~
이계인
고마워...좋은글.....
김현식
얀마!글케 잘아는넘이 뫼시고 사는 마나님한테는 와?감사한줄 모르고 사노?? ~~ㅉㅉㅉ암튼 두고 볼끼다~~ㅋㅋㅋㅋ쳐 쥑일넘 가트니~~~
State
  • 전체 방문자 346,196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