人生: 一無, 二少, 三多, 四必, 五友로 살자.

감동글

人生: 一無, 二少, 三多, 四必, 五友로 살자.

황길중 13 92

人生 : 一無,  二少,  三多,  四必,  五友로 살자.

질곡 많은 인생의 일흔 나이는 정녕 내리막의 종점인가?.

황혼이라고...
슬픔, 허무, 소외라는 말 생각지도 말자.
꿈과 희망 안고 사는 사람에게 나이가 무슨 문제이던가.
건강하고 즐겁게 살려는 우리 실버들
어떻게 살아야 할까.

一無 - 담배끊기 (禁煙)는 필수다.

담배를 즐기면서 장수하는 사람도 있음을 인정한다.
그러나 역시 담배는 끊는 것이 옳다.
백해무익이라 했다.
그 무서운 암의 원인이라는 독소를 돈주고 마시다니

二少 - 소식하고, 음주량을 줄이자

식탐은 비만을 낳고 모든 성인병의 원인이 된다.
과일과 채소 위주로 적당한 양의 소식이 장수의 비결이다.

기뻐서 마시고 슬퍼서 마시는 술도 자제해야 한다.
노년의 폭주는 뇌세포의 손상을 가져와
치명적인 뇌질환의 원인이 되게 하고,
노추로 교양과 인격에 먹칠을 한다.

三多 - 운동, 접촉, 휴식도 필수다.

무엇이라도 매일 즐기는 운동 한가지는 꼭 계속하자.
신체적인 활동이 자유로워야
삶의 즐거움을 느낄 것 아닌가.

접촉 -친구 만나고 사람 만나고 새로운 문명도 만나고,
꾸준히 사회적인 접촉을 유지해야 한다.
아내와의 사랑은 최고의 접촉이다.

피로는 만병의 원인이 될 수 있다.
가능하면 많은 휴식 속에서 재충전
기회를 갖도록 해야 한다.
가장 쉬운 3多로 "많이 걷기,
된장 많이 먹기, 많이 웃기"를
말하기도 하는 데 이것도 충분히
이해가 되는 내용 아닌가.

四必 - 걷고, 배우고, 즐기고, 웃으며 살자.

매일 한시간 정도 걸으면
결코 아파 눕는 일은 없을 것이다.
특히 공기 맑은 새벽,
뒷산, 강변, 동내 한바퀴 어디라도 걷자.

목표를 정해 무엇이라도 배우면
늙을 시간이 없을 수 있다.
적성이나 취미를 살려 즐겁게 배울 수 있는
과목을 선택하라

아는 사람보다 좋아하는 사람이,
그보다는 즐기는 사람이 더 좋다.
열려있는 마음으로
세상을 즐기며 사는 지혜를 가져야 한다.

웃음은 스트래스를 해소하고
인생을 즐겁게 하는 활력소다.
억지로도 웃고, 기쁜 일 만들어서도
티없이 크게 웃자.

五友 - 자연, 친구, 책, 술, 컴퓨터를 친구하자.

자연을 벗삼아 산과 강으로 가자. 자연 속에 젊음이 있다.
마음을 열고 담소할 수 있는 친구, 많을수록 좋다.

언제 어디서나 가장 손 쉽게 함께 할 수 있는 책을 읽자.
절제해서 잘 마시면 술도
우리 건강과 사교에 도움이 된다.
만물박사 컴퓨터를 배워 컴맹
면하고 인생을 즐기며 살자.

한번 뿐인 우리 인생 버릴건 버리고 배울건 배워서
꿈을 안고 집중할 수 있는 목표를 가질 때
인생말년 무기력에서 벗어나
활력찬 인생을 누리게 될 것 아닌가.

Comments

이계인
공감 만땅!!!! 난 술이 특히 문제로고....잘 새겨 듣겠습니다.
김형목
좋은 글 고마우이 ~~~~~~
길중이 이걸 다 지키며 살자니 머리까고 절에나 가야겠다.
숨막히듯 지나가는 일상생활속에서 왜 이렇게 살아야 하나 !
무엇이든 적당하게 하는것이 좋은 것 같다.
동기생들 !
항상 웃는 모습들이 좋아 보인다네 ㅎㅎㅎㅎㅎㅎㅎㅎ
자연을 벗삼아 산과 강으로 세월을 붙잡아 보세 !
항상 오픈된 가슴으로 친구들을 만납시다.
즐겁게 애기하며 산책하는것도 좋을 걸세 ㅋㅋㅋㅋㅋㅋ
항상 실천하는 생활이 중요하다.
임우순
다 맞는 말이제.....금주,금연을  우선해야되고 운동과 독서는 정신을 맑게 해준다고 한다...그리고 컴을 배워서 사이버 공간에 좋은것이 엄청 많다...많이 보고, 감상하는 것도 장수의 조건이라고 한다...좋은 자료 매우 고마워....
엄기준
소식하고 음주를 줄일란다~~~
이승준
기준이 인자.. 사람 될라나 보네..
최해원
ㅉㅉㅉㅉ 재미없는거만 하라카네 ㅋㅋㅋㅋ
이승준
해워니는 벌써 다섯가지 다 하고 있으면서.. 뭘..
김현식
허허~~맞는거 같기도하고 틀리는거 같기도 하고~~ㅉㅉㅉ
ㅆㅇㅂ!! 그냥 여태까정 산데로 살련다~~ㅋㅋㅋ독수리 5형제들이여!!!영원하라!!!!ㅎㅎㅎ
정재화
독수리 5형제
울산 김xx 탐라 송xx 한성 박xx 빛고을 엄xx 강원 조xx
몇x  더 있다  xxx xxx xxx xxx xxx
이승준
그려~~ 하던데로 하는 기~ 좋제..
그래도 너무 무리는 하지 마라, 현시가..
정용상
맞다  맞아요!!!
최종왕
스타킹에 연로하신 할머니의 영어독학하신 장면이 생각나는군~
온 방안 가득히 벽지에 붙어있는 메모들
단어 암기력이 보통이 아시시데~

어제 저녁에 본 세상에 이런일이 출연자 오토바이 할아버지가 생각나고...
즐거운 일을 찾아 즐겁게 살아야 되것다.
좋은 글 감사~
정재화
역시 황도사
State
  • 전체 방문자 346,196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