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세게쥐면 손에는 찌꺼기밖에 남지 않는다 !!

감동글

너무 세게쥐면 손에는 찌꺼기밖에 남지 않는다 !!

최해원 8 67
너무 세게 쥐면 손에는 찌꺼기밖에 남지 않는다
오렌지를 너무 세게 쥐어짜면 주스가 씁쓸해진다.
젖소의 젖도 너무 세게 짜면 우유와 함께
피가 섞여 나오는 경우도 있다.

무슨 일이든 너무 철저하게만 하는 것도
바람직하지 못한 행동으로 컵의 바닥에 가라앉은
찌꺼기까지 마시는 것은 어리석은 행동이다.

옛 현인들은 절제야말로 최고의 지혜,
최고의 도덕이라고 말했다.
절도가 없으면 정의도 결국에는
부정한 것이 되어 버리고 만다.

쾌락도 그것을 끝까지 추구해서는 결코 안되며,
정신도 지나치게 긴장하면 오히려 둔해져 버리고 만다.

- 발타자르 그라시안 / 신학교수 -


마지막 한 모금, 마지막 한 수저를 남기는 것은
전통적인 한민족의 미덕이기도 합니다.
수백 년 전의 우리 조상도 알고 있던 절제의 도덕입니다.

- 여유 속에서 피어나는 지혜의 꽃을 가꿔 봅시다. -

Comments

이진팔
부족함을 일깨워주는 친구들이 항상 고맙네.
임우순
그려 뭐든지 적당한것이 좋지...절제가 몸에 배어야만이 실수가 없다....좋은 글 대단히 고마워....
유재황
좋은글 고마우이! 마음에 새겨드리다.
정용상
까치밥!!!
이계인
이제는 적당히 살 나이도 되었지 않은가!!!!??? 좋은글 고맙습니다.
최해원
적당히라니 ㅉㅉㅉㅉ 나이 80도 안된노미 ㅋㅋㅋㅋ
최종왕
제대로 산다는 것이 그리 쉬운일은 아닌가벼 ~
그리고 O 와 X 를 초등학교때 배운대로 실천하며 살면 세상이 바로선다.


~컵의 바닥에 가라앉은
찌꺼기까지 마시는 것은 어리석은 행동이다.

몸에 좋다면 밑바닥까지 쪽쪽 빨고 핥는디~ ㅋㅎㅎㅎㅎ
이승준
공감이 가는 얘기여~
State
  • 전체 방문자 345,835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