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진심으로 칭찬하라
2. 믿고 일을 맡겨라
3. 상대의 영향력을 말로 전달하라
4. 상대의 존재 가치를 높이는 소개를 하라
5. 화내지 말고 질책하라
6. 답을 제시하지 말고 상대의 의견을 구하라
7. 사과하는 것은 힘이다
8. 아랫사람이 선택하게 하라.
9. 부하 직원을 접대하라.
10. 메일을 받으면 빨리 답장을 쓰라
11. 진심을 담아서 선물하라.
- 스즈키 요시우끼의 "칭찬의 기술"에서 -
칭찬을 들으면 하루종일 기쁘더군요.
칭찬을 들으먼 자신감이 생기더군요.
그리고 감사한 마음이 들더군요.
칭찬을 들으면 힘이 솟고
그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노력하리라는 마음이 소록속록 돋아나더군요.
그래서 칭찬은 보약이란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칭찬을 정작 듣고 싶어 하면서도
인색하지 않았나 반성해 봅니다.
( http://www.facebook.com에서 옮겨왔습니다)


고래도 칭찬을 하면 춤을 추는 시대다 ㅎㅎㅎㅎㅎ
하찮은 일에도 칭찬을 받으면 즐거운 마음이 생겨 흥겹게 일을 합니다.
내가 남을 배려하는 마음으로 대하면, 상대방도 흔쾌히 답한다.
칭찬도 해본 사람이 한다.
있을때 배풀고,
항상 기쁜 마음으로 대하면 복이 절로 들어옵니다.
주위에 있는 동료나 실원들에게 하루에 한번씩 칭찬합시다.
칭찬하는 습관을 가지도록 다같이 노력합시다.
참~ 쉽고도 어려운 얘길세~~
마쟈~
메일 받으면 즉각 답장 쓰는 것..
"상대방에 대한 배려" 라고 봐야지..
이러케 칭찬하면 명희가 조아라쿠것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항상 바쁘게 사는 명희 수고가 많고....
긍정의 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