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 때문에 삽니까?

감동글

무엇 때문에 삽니까?

전병환 6 82
 
 
무엇 문에 삽니까?
 
심리학자 윌리엄 마스턴은
시민 3천 명을 대상으로
"당신은 무엇 때문에 삽니까?"
라고 물었다고 합니다.

설문 응답자의 94%는
미래를 기다리면서 현재를 그저
참아내고 있다고 대답했습니다.
윌리엄은 이 사실에
큰 충격을 받았다고 합니다.

일부 응답자는 그저
"무슨 일"이 벌어지기 만을
기다린다고 대답을 했습니다.

아이들이 자라서 떠날 때를 기다리고
누군가가 죽기를 기다리고
혹은 내일을 기다린다고 했습니다.
그들에게 희망은 있었지만
현재의 삶은 아무 의미가 없었습니다.

응답자의 6%만이
현재의 대인관계나 활동이
삶의 동기부여가 된다고 대답했습니다.

시간이 시작된 후 오늘은
언제나 인간의 친구였습니다.
그러나 인간은 무지한데다
슬픔을 이기지 못해 어제와
내일을 바라봅니다.

지나간 고통과 슬픔은 잊으세요.
어제는 이미 지나가 버렸습니다.
그리고 내일은 없을지도 모릅니다.

죄책감은 과거에 집착하고
염려는 미래를 걱정합니다.
그러나 만족은 현재를 누리니까요.


장맛비는 내리지만
오늘하루 활기차게 보내시고
즐겁고 유쾌하고 희망찬 날이 되었기를...
 

Comments

김형목
좋은 글 고마우이 ~~~~~~~
인간의 삶이 무엇이냐고 물의 신다면 무엇이라 답 할까요 ?
대답하는 사람의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요.
주어진 환경이 인간의 삶을 다르게 나타 내기도 합니다.
인간은 내일이라는 희망을 가지고 항상 준비하며 삽니다.
오늘보다는 내일이 더 좋겠지하는 희망을 가지고 실지요 ?
우리는 삶의 동기를 무엇이라 합니까 ?
동기생들 !
호의호식,
출세,
남보다 더 많이 가지는 것,
아님니다.
가정의 화평과 웃음소리입니다.
있을 때 베풀고,
나눔으로 이 사회가 밝아지는 그 날이 행복지수가 높은 복지국가입니다.
언제나 남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 할수 있기를 소원합니다.
오늘도 희망차고 복된 날이 되도록 다 같이 노력합시다. 
 
 
 
 
윤윤병
"현재의 대인관계나 활동이
삶의 동기부여가 된다고 대답했습니다"
스스로 행복하기 위해삽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정용상
그래야지요. 현재에 충실해야지요
정진앙
글쎄요! 이제는 브레이크를 밟아도 브레이크가 잘 걸리지 않고 인생 종착역을 향하여 질주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고,
그리 생각하면서 한편으로는 살아 갈 날들이, 살아 온 날들 보다 훨씬 적다는 것을 부인 할 수 없는 현실이라는 것을
겸허하게 받아 들여야지요! 꼭 종교적 사고를 들추지 않더라도 이제는 지난간 시간을 돌아 보면서 너, 왜 사니? 하고
물으면..... 글쎄 갑자기 명쾌한 답이 떠오르지 않네, 아무튼 전병환 동기가 주옥 같은 글들을 자주 올려 주어
해외에서 틈틈이 잘 읽고 있소이다. 병환 동기 정말 고마우이~, 정말 복 받을껴! 좋은 글 자주 올려 주이소 !
임우순
현재의 순간순간 삶이 매우 중요하다,...최선을 다하는 삶이야말로 가장 행복한 삶이 아닌가...
시간은 나를 기다리지 않고서 잘도 간다...내가 시간을 빼앗서 잘 활용을 해야지...
좋은 글 대단히 감사합니다...
이승준
"설문 응답자의 94%는 미래를 기다리면서 현재를 그저 참아내고 있다.." 고 ?
오죽하면 그럴까~
 
State
  • 전체 방문자 345,836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