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호등 같은 인생

감동글

신호등 같은 인생

엄기준 10 41

신호등 같은 인생 지금 당신이 도로를 걷고 있다면 그곳에 있는 신호등을 보십시오. 파란 불이 켜져 있다면 당신은 계속 걸어갈 것이고 빨간 불이 켜져 있다면 당연히 파란 불로 바뀌길 기다릴 것입니다. 당신이 어떤 곳을 가야 한다면 빨간 불이 켜져 있다고 해서 이제는 그곳으로 영원히 갈 수 없다고 절망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마찬가지 아닐까요? 자신이 도로를 걸을 때 항상 파란 불만 켜지는 사람은 없습니다. 우리는 삶이란 이름 지어진 길을 꾸준히 걸어가고 있지만 항상 잘 닦여진 도로에서 파란 신호만을 받으면서 가지는 못합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맞이하게 되는 시련과 실패를 단지 빨간 불이라고 생각해 보십시오. 당신은 시련과 실패라는 빨간 불 앞에 서게 되면 아예 그 길을 가기를 포기해 버리고 있지는 않습니까? 빨간 불이 파란 불로 바뀌는 시간 동안만 참고 기다리면 다시 앞으로 걸어갈 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삶은 계속 쉬지 않고 걸어가는 것이 아니고 걷다가 잠시 쉬고 또다시 걷기를 반복하는 파란 불과 빨간 불의 조화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잊지 마십시오... 자신이 빨간 불이라 해서 뒤돌아 서지 않는 한 언젠가는 꼭 종착역에 도달하게 된다는 사실을, 그것이 바로 인생이라는 사실을.! -박성철의 산문집중에서- .......James Last의 Over Valley and Mountain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0:52:15 감동글/좋은글에서 복사 됨]

Comments

이명희15D
좋은글 잘보고 갑니다..
오자진1D
기주니 고마워 좋은글 올려줘서
엄기준
영암 가는길에 광주 한번 들려라~~~
임우순
맞어....신호등같은 우리네 인생살이 잘 지켜보자구나......
엄기준
그려~~~
최해원
신호가 바꿔져야 하는데 빨간 신호가 안바뀌네 !!  고장 난건가 ???
엄기준
그려  전경 교대 시키께~~~
정재화
마음의 우물 애기하고는  이제는 신호등 같은 인생, 저자 박성철이 혹  박성렬이 동생 아녀 ? 박성렬이 집안도 글좀 쓰는 무관의 가문이지 ? 하루에 한개씩만 글 올려라 우순이는 하루에 10개도 올리구 아이구 읽고 댓글 달기 힘들여
엄기준
우수니 말 안들어부러~~~
김형목
좋은 글 고마우이 ~~~~~
세상의 걸림돌이 되지 않게 살려고 노력하며 삽시다.
공사에 우선순위가 있듯이 인생의 성공도  완급이 필요합니다.
인생의 신호등,
가다, 서다를 반복하며 사는 것이 인생살이다.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게시물이 없습니다.
State
  • 전체 방문자 346,447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