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월 대보름

감동글

정월 대보름

임우순 4 31
한해의 액운을 쫓고 행복과 안녕을
기원하는 날이네요 보름날에 먹는오곡밥 
(찹쌀.차조.차수수.팥.콩) 과 9가지 
나물과 이른아침에 부스럼을 

막기위해 호두.잣.밤.땅콩등을 
깨어먹는 부럼깨기 
귀가 밝아지고 즐거운 
소식을 듣는다 하여 데우지

않는 술 한잔씩 마시는 
귀밝이술 여기 
올려 드립니다 많이들 드시구여~~~ 

정월 대보름 달님한테 
건강과 행복과 행운의 축복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pcp_download.php?fhandle=M2J1dFZAZnM4LnBsYW5ldC5kYXVtLm5ldDovMTA3NTIyODcvMC83Ny5qcGcudGh1bWI=&filename=77.jpgpcp_download.php?fhandle=NlNsR3hAZnMxMy5wbGFuZXQuZGF1bS5uZXQ6LzgxNjY1ODgvMC8wLmpwZy50aHVtYg==&filename=0.jpg

정월 대보름 오곡찰밥 한그릇 드세요.^^
그리고 나물도... 
부럼도..배부르게....ㅎㅎ...
복조리 받으시고....
오늘밤 신명나게 쥐불놀이도 
즐기고.....

휘영청한 달님에게 소원을 빌어 보세요~~^^*
날이 흐리거나 비가 와서 
대보름달 못보는 곳도 
많겠지만....
마음이 풍성한 날 보내세요.......

pcp_download.php?fhandle=NlNsR3hAZnMxMS5wbGFuZXQuZGF1bS5uZXQ6LzgxNjY1ODgvMC8yLmpwZy50aHVtYg==&filename=2.jpg
pcp_download.php?fhandle=NlNsR3hAZnMxMS5wbGFuZXQuZGF1bS5uZXQ6LzgxNjY1ODgvMC8zLmpwZy50aHVtYg==&filename=3.jpg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0:52:15 감동글/좋은글에서 복사 됨]

Comments

최해원
복조리들고 밥 얻으러 동네를 돌던 어린시절 기억이 새롭구먼 !!
쥐불놀이 하느라 쌓아놓은 볏단 홀라당 태우는통에 동네사람들 물동이 들고나와 불끄느라 법석데던 그시절이 눈에 삼삼허네 !!! (내가 태운건 아닐세 !!)
엄기준
달밝다~~~
이영길
퇴근시 보니 달이 보기좋더군.
동기생 모두가 복받아 달덩이 같아지면 좋겠네.
오자진1D
보름이 바로 일오회의 근간인 15기를 말함이 아닌가?
그렇다면 대보름은 15기 총동기회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게시물이 없습니다.
State
  • 전체 방문자 346,486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