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푸는 것이 이기는 길

감동글

베푸는 것이 이기는 길

권영택 4 57

download.php?grpid=NNuM&fldid=5GPz&dataid=1454&fileid=1??dt=20061101075424&disk=20&grpcode=inpoem&dncnt=N&.jpg
베푸는것이 이기는 길 세상 살면서 어찌 나를 싫어하고 질시하는 사람이 없겠습니까? 내가 잘나가도 못나가도 질시하거나 질타하는 이웃은 있습니다. 그 문제를 잘 헤아리는 지혜가 그 사람의 인생의 길을 결정해주는 지표인 것입니다. 사람들의 심보는 대개가 남을 칭찬하는쪽보다 남을 흉보는쪽으로 치우쳐져 있습니다. 그 치우쳐져 있는것을 바르게 세우는것이 교육이요 수련이며 자기 성찰인 것입니다. 그 모든 수단들이 자기에게 도전하는 적을 없애는 좋은 방법입니다. 그래서 옛말에 이렇게들 말하지요 백명의 친구가 있는것보다 한명의 적이 무섭다고 했습니다. 맞는 말입니다. 백명의 친구가 나를 위해준다 해도 마지막 한명의 적이 나를 무너뜨리기엔 충분한 것입니다 그래서 세상 사는 것 뒤돌아보라는 것입니다.
 
 
//
 

Comments

김형목
좋은 글 고마우이 ~~~~~~
세상사는 이야기 입니다.
친구가 많으면 부자가 되듯이,
우리의 인생도 함께 가는 것 같습니다.
베풀며 나눔이 있는 세상,
감사 할줄 아는 인간,
후회 없는 삶,
중년의 우리는 중후하게 늙어 갑시다.
남을 높혀주고 칭찬하며 낮은 자리에서 묵묵히 일하는 자가 됩시다.
윤윤병
"자기 성찰"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임우순
서로 상부상조하면서 살아가야지.....백수를 한다해도 삼만육쳔오백일을밖에  못사는데...뭘 그렇게 미워하고,
적을 만들어야 되는가? 백수도 못하면...70-80세정도 산다고해도 이만구천일 정도 되네...ㅋㅋㅋㅋㅎㅎㅎ웃으며 삽시다....좋은 글 대단히 감사합니다....
이승준
"백명의 친구가 있는 것 보다, 한명의 적이 무섭다.."
참~ 공감이 가는 말씀..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111 좋은글 DO IT NOW! 댓글7 윤윤병 04.06 62
1110 좋은글 내 나음의 주인은 바로 나 댓글7 권영택 04.03 57
1109 좋은글 마음이 행복한 사람 댓글5 전병환 04.03 51
1108 좋은글 老後는 餘生이 아니다 댓글6 황길중 04.03 48
1107 좋은글 행복을 만드는 언어 댓글3 권영택 03.27 66
1106 우보글 세상은 날 가진적도 없다... 댓글2 현중재 03.27 47
1105 좋은글 나를 다스리며 살자... 댓글6 전병환 03.27 58
1104 좋은글 쓸데없는 걱정 댓글4 전병환 03.23 72
1103 좋은글 부자 보다는 잘 사는 사람이 되세요 댓글6 권영택 03.20 76
1102 좋은글 행운과 행복 댓글4 전병환 03.20 53
1101 좋은글 밤의 도시 댓글4 현중재 03.15 84
1100 감동글 황혼의 슬픈 사랑이야기 댓글5 전병환 03.13 80
1099 좋은글 삶에 즐거움을 주는 글 댓글5 권영택 03.13 56
1098 좋은글 다른 각도로 바라보기 댓글4 전병환 03.07 66
열람중 좋은글 베푸는 것이 이기는 길 댓글4 권영택 03.07 58
1096 좋은글 공부 잘하는 아이로 키우려면... 댓글5 전병환 02.28 67
1095 좋은글 마음을 열어주는 따뜻한 편지 댓글4 권영택 02.27 61
1094 우보글 진정한 자유인 댓글4 현중재 02.23 64
1093 우보글 내가 사랑하는 것 (연재22회) 댓글1 현중재 02.23 35
1092 우보글 내가 사랑하는 것 (연재 21회) 댓글1 현중재 02.22 37
State
  • 전체 방문자 345,694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