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잃어 버리고 사는 것들 ♣
건물은 높아졌지만
인격은 더 작아졌고
고속도로는 넓어졌지만
시야는 더 좁아졌다.
소비는 많아졌지만
더 가난해지고
더 많은 물건을 사지만
기쁨은 줄어들었다.
집은 커졌지만
가족은 더 적어졌고
생활이 편리해졌지만
시간은 더 없다.
학력은 높아졌지만
상식은 부족하고
지식은 많아졌지만
판단력은 모자란다.
전문가들은 늘어났지만
문제는 더 많아졌고
약은 많아졌지만
건강은 더 나빠졌다.
너무 분별없이 소비하고
너무 적게 웃고,
너무 빨리 운전하고
너무 성급히 화를 낸다.
가진 것은 몇배가 되었지만
가치는 더 줄어들었다.
말은 너무 많이 하고
사랑은 적게 하며
거짓말은 너무 자주 한다.
생활비를 버는 법은 배웠지만
어떻게 살 것인가는 잊어버렸고
생을 사는 시간은 늘어났지만
시간 속에 삶의 의미를
넣는 법은 상실했다.
달에 갔다 왔지만
길을 건너가
이웃만나기는 더 힘들어 졌으며
공기 정화기는 갖고 있지만
영혼은 더 오염되었고
원자, 분자는 쪼갤 수 있지만
편견을 부수지는 못하고
유혹은 더 늘었지만,
열정은 더 줄어들었다.
키는 커졌지만
인품은 왜소해지고
이익은 많이 추구하지만
관계는 더 나빠졌으며
여가 시간은 늘어났어도
마음의 안식은 줄어들었다.
[좋은글 중에서 삽질]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0:51:45 감동글/좋은글에서 복사 됨]

"나이먹어 술배는 늘었으나 밥배는 줄어들고 목소리는 커져가나 거시기는 쫄아드네 ~~~~ "ㅋㅋㅋㅋ
좋은 글 매우 고마우리.....
좋은글 고마우이 ****
우리들은 사랑과 남을 배려하는 마음을,
베풀면 베풀수록 행복하고, 나누며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아 가야지 ~~~~~~~
사랑은 나눌 수록 배가되고, 행복한 희망과 미래가 있답니다......
우리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사랑합시다 ~~~~~
내는 쇠주 두병 못까니 울산엔 이제 다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