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렇게 살아야 한다 ★
직장에서 隱退하게 되면
경제력, 건강, 활력, 역할,
친구 등 줄여야 하는 것이 많다.
그러니 주어진 하루를 재정비하여 사용하면 시간, 삶의 가치가 달라진다.
1. 즐거운마음으로 웃음으로
시작하고 마감하라.
= 그래야 여한 없이 살게 된다.
2. 재미있는 친구와 만나라.
= 웃음이 보약이다.
3. 좋은 말을 써라.
= 말은 자신의 인격이다.
4. 좋은 글을 읽어라.
= 몸은 늙어도 영혼은 늙지 않는다.
5. 모든 것을 수용 하라.
= 내 고집만 부리지 말라.
6. 마음을 곱게 써라.
= 그래야 곱게 늙는다.
7. 병과 친해져라.
= 병도 친구는 해치지 않는다.
8. 나이에 자신을 맞추어라.
= 몸부림쳐도 가는 세월 막지 못한다.
9. 자녀에게 이래라 저래라
간섭하지 말라.
= 그러다가 의만 상한다.
10. 틈만 있으면 걸어라.
= 움직이지 않으면 건강 할 수 없다.
> < PS
내가 행복을 만드신 주께 물었다.
> When I asked God for Happiness.
그는 어떻게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을 보여 줬다.
> He showed me how to help others.


중년의 지침서를 읽는 것 같다.
은퇴를 하니 더 바뿐 것 같은데, 다른 동기들은 잘 살고 있겠지 ?
가정과 가족에 최선을 다 하며 살고,
시간적인 여유를 마음 껏 누리고자 하나,
백수가 과로사 한다고,
무얼 배우고 참여 하다보니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하루가 지나가넹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