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 박두진.

감동글

해 박두진.

김진모 4 74
  해는 밝음의 의미로  긍정적인 희망을 상징한다. 1월 희망찬 새해 올 한해 좋은 일만
생각하면서 긍정적으로 한해를 보냈으면 하는 마음에............
 
 
해야 솟아라. 해야 솟아라. 말갛게 씻은 얼굴 고운 해야 솟아라.
산 너머 산 너머서 어둠을 살라 먹고,산 너머서 밤새도록
어둠을 살라먹고,이글이글 애띤 얼굴 고운 해야 솟아라.
 
달밤이 싫여, 달밤이 싫여, 눈물같은 골짜기에 달밤이 싫여,
아무도 없는 뜰에 달밤이 나는 싫여.......
 
해야,고운 해야, 늬가 오면, 늬가사 오면, 나는 나는 청산이 좋아라.
훨훨훨 깃을 치는 청산이 좋아라. 청산이 있으면 홀로래도 좋아라.
 
사슴을 따라 사슴을 따라, 양지로 양지로 사슴을 따라,
사슴을 만나면 사슴과 놀고,
 
칡범을 따라 칡범을 따라, 칡범을 만나면 칡범과 놀고,.....
 
해야, 고운 해야, 해야 솟아라. 꿈이 아니래도 너를 만나면,
꽃도 새도 짐승도 한 자리에 앉아, 워어이 워어이
모두 불러 한 자리 앉아, 애띠고 고운 날을 누려 보리라.
 
 
이 시는 해방 직후인 1946년에 발간된 박두진의 첫 시집 "해"의 표제 작품으로서 '해'가
상징하는 평화와 광명의 세계가 오기를 바라는 간절한 소망을 담고 있다.
 
올 해는 평화와 광명의 새로운 세계가 되기를 염원하면서.........

Comments

김형목
김진모동기 좋은 글 고마우이 ~~~~~~~
올해는 60년 만의 흑용의 해라니 ?
비록 용트림 치는 해는 보지 못 했지만,
역시 태양은 고마운 것이다.
해를 보는 입장에 따라 다른 느낌을 갖겠지요 !
임진년에 우리 동기생들도 사회에서 좋은  해로 거듭 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최해원
평화와 광명의 새로운 세계가 되기를 ~~~~
우리 동기생들이 사회에서 좋은 해로 거듭나기를 ~~~~
나도 그러하리라 ~~~~ 좋은시 새롭게 와 닿네 !!! 
임우순
좋은 시 감사합니다...태양처럼 늘 불타는 생활을 하자구나....
이승준
진모야~
이렇게..  가끔..
좋은 詩나 글 좀 열심히 옮겨와라~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311 좋은글 중년 10계명 댓글3 김인수 10.15 93
1310 우보글 세모단상(2014년) 댓글3 현중재 01.02 129
1309 자작시 복수초의 역설 댓글1 윤행옥 12.16 97
1308 좋은글 無神論과 有神論 댓글2 김인수 04.28 114
1307 감동글 어느 중고컴퓨터 사장님의 이야기..... 댓글2 03.10 132
1306 좋은글 마음 편한 친구여 댓글3 김인수 03.05 138
1305 기타 중년은 용서하는 시기다 댓글2 02.24 112
1304 좋은글 친구야 놀자 ( 友테크 ) 댓글5 김인수 02.19 90
1303 좋은글 인간관계의 5가지 법칙 댓글2 김인수 02.14 94
1302 좋은글 친구의 우정(석중건회장 이임/ 이우현회장 취임을 축하하며) 댓글1 김인수 12.26 138
1301 좋은글 소중한 시간에 대해 댓글1 김인수 12.23 88
1300 좋은글 ♥ 따스한 당신의 손길 ♥ 댓글1 김인수 12.03 115
1299 좋은글 자식은 내것이 아니다 댓글2 김인수 11.11 120
1298 좋은글 나이만큼 그리움이 온다 댓글1 김인수 11.08 99
1297 감동글 감사를 잃어버린 인생들 댓글3 김인수 10.15 109
1296 좋은글 멋쟁이가 되는 10가지 비결 댓글4 김인수 09.23 118
1295 감동글 어느 며느리의 고백 .... 댓글5 김인수 09.17 150
1294 기타 라오스에서 강남스타일을 춤추다. (쌍호 김홍배장군부인 수필) 댓글2 문순만 08.27 159
1293 우보글 장마 댓글2 현중재 07.19 109
1292 기타 쌍호 김홍배장군 부인 그레이스 최(천숙)의 글 입니다. 댓글10 문순만 04.18 232
State
  • 전체 방문자 345,928 명
  • 전체 게시물 23,350 개
  • 전체 댓글수 88,376 개
  • 전체 회원수 1,148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