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속에 빛나는 보석 ◈
바다 속에 조개 하나가 살고 있었습니다
어느 날 이웃에 사는 조개를 만나
하소연을 했습니다
내 몸 속에 아주 귀찮은 것이 있어
무겁고 둥근게 생겼는데 아주 귀찮고 불편해
그러자 이웃에 사는 조개는
아주 거만한 표정으로 말했습니다
나는 아주 건강해
몸 속에 아무것도 이상한 것이 없지
나는 정말 건강해
좋겠다 난 정말 이 둥글고 무거운것 때문에
살 수가 없어
그때 이웃에 사는 게 한 마리가 지나가다
조개들의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리곤 건강하다고 자랑하는 조개에게 말했습니다
너는 건강하지? 물론 그럴 거야
하지만 네 이웃이 참아내고 그 고통스런 것은
정말 진귀한 진주란다
그렇습니다
그 조개가 간직하고 있는 고통은 바로 진주입니다
아름답고 진귀한 진주를 간직하려면
그만큼의 고통을 감수해야 합니다
우리는 가족과 친구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을
곁에 두고 삽니다
그러나 아무리 사랑하는 사람이라도
고통을 주곤 합니다
그렇습니다
사랑과 행복은 고통스러운 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랑이라는 보석을 위해서는
고통스러운 짐을 짊어져야 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잊고 있는 보물이란
고통스럽지만 함게 해야 할 바로 그 사람입니다
[ 좋은글 중에서 ]


진주를 잉태하고있는 진주에겐 한없는 즐거움과 기쁨과 만족으로 여긴다면 더할수없는 축복이라오 ~~~~~~
생각 여하에따라 천국과 지옥이 왔다갔다 한다오 ~~~~~~
구이도 탕도, 그냥 개끗하게 닦아 먹으면 더 맛있고 ㅎㅎㅎ~
진주조개든 홍합이든 조개는 조은 것이여 ㅋㅋㅋ~~~
영택이 건강하소 - 열심히 올리게나 !
말조개속에 진주가 크듯,
우린 주위 가까이에 친구가 많다네 ㅠㅠㅠㅠㅠ
두눈 크게 뜨고 바로 찾아보개들 ㅋㅋㅋㅋㅋ
가을철의 별미는
왕새우소금구이,
전어구이,
조개구이가 아니가 ? ? ? ? ?
괜스리 입에 침이 고인다.
따뜻한 가슴에 설레이는 마음,
행복한 삶이란,
같이 동행하며 웃고 우는것이 아닐까 한다.
믿고 함께하는 우리가 서로돕는 즐거움 가운데,
소망도 가진는 것을 ㅠㅠㅠㅠ
남의 행복도 나의 행복으로 알며,
넉넉한 마음과 여유를 가지고,
오늘도 부단히 노력하며 삽니다.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미안합니다.
실례합니다.
소원합니다.
동기생들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같이 하길 ... ...
우리의 인생은..
우리가 가만히 있거나 기다리면, 해결되는 문제가, 의외로 많다.
반대로, 우리가 가만히 있지 못하고.. 설치고 서두르기 때문에, 망치는 경우가 비일 비재하다.
여기서 '가만히 있으라' Let it be는 말은.. 우리의 무기력과 무능함을, 요구하는 것이라기 보다는..
‘하나님이 일하시도록‘ You raise me up 이라는 뜻이며, ’기다리라‘는 뜻이다.
조급증은, 하나님의 일에 도움이 안된다.
때로는, 기다리면 문제가 해결되고, 일이 풀릴때가 많다.
반대로 조급해 하거나, 하나님 앞에서 오버함으로.. 인생이, 실타래처럼 꼬일때가 있다.
이제부터라도 난 조급하지 않고 오버하지 않는 Let it be 인생을 살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