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나무의 가르침 ♤
소나무 씨앗 두 개가 있었다.
하나는 바위틈에 떨어지고
다른 하나는 흙 속에 묻혔다.
흙 속에 떨어진 소나무 씨앗은
싹을 내고 쑥쑥 자라났다.
그러나 바위틈에 떨어진 씨앗은 조금씩
밖에 자라지 못하였다.
날 보라니까.
나는 이렇게 크게 자라는데, 너는 왜
그렇게 조금씩 밖에 못 자라니?"
바위틈의 소나무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깊이깊이 뿌리만 내리고 있었다.
그런데 어느 날, 비바람이 몰아쳤다.
태풍이었다. 산 위에 서 있던 나무들이
뽑히고 꺾여지고 있었다.
바위틈에서 자라나는 소나무는 꿋꿋이 서
있는데. 흙속에 서 있는 나무는 뽑혀
쓰러지고 말았다.
왜 내가 그토록 모질고 아프게 살았는지
이제는 알겠지? 뿌리가 튼튼하려면
아픔과 시련을 이겨내야 하는 거야."
우리에게 커다란 기쁨을 안겨주는 일은
모두 고통의 순간을 거친 뒤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고통의
저 끝 한 자락에는 기쁨이 있을 거라는
믿음이 있기 때문에 가슴 한 켠에 희망의
보금자리를 틀어쥐고 살아갈 수 있답니다.
- 인생의 지도 본문 중에서
[이 게시물은 최관리자님에 의해 2010-03-31 20:50:38 감동글/좋은글에서 복사 됨]
늘 ~~~~~~~~~~~~ 감사하네 !!
福 많이 받아라 ~~~~~~~~~~~~~~
어허이 해워니 이눔아 또 맥주 김빠진소리~?? 야! 이눔아야 낙엽송이면 어떠냐!! 내용만 보면 되지~ㅉㅉㅉ 기주나 참 조은 내용이다..그러니 속이 튼튼 하려면 평상시 다종에 알콜들을 섭취해서 훈련되어야 수많은 병으로 부터 이길수 잇는거 아니것나 ?? 그러니 금년도 더도 말고 지난해처럼 아프지말고 마셔대면 안되것니??~ㅎㅎㅎ건강해 부러라 (재수씨+조카들 함께)
아품과 시련을 이겨낸 소나무처럼~~~~
살아남기만 하면 강한 사람이 될 것임 입니다.
우리 인생도 쉅게 성공하는 것보다도 더디게 성공하게 되면 인생의 꽃을 피우고 결실을 잘 했다고 들 하지 ! ! ! ! !
아픔이 크면 클수록 성숙도도 단단한 기반이 되듯, 성공은 하루 아침에 이루어 지는것이 아니지 @@##%%&&
강한 연장이 되려면 인두질과 두둘김을 많이 하드시 우리의 삶도 그러하겠지요 ? ? ? ?
멋지게 살기를 바랍니다 ㅋㅋㅎㅎ